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AxMxP "FNC 선배들 응원, 자랑스러운 후배 밴드 되겠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밴드 AxMxP가 FNC의 자랑스러운 후배 밴드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AxMxP(주환 하유준 크루 김신)는 10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데뷔 앨범이자 첫 번째 정규 앨범 'AxMxP'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정식 데뷔했다.

밴드 AxMxP(에이엠피)가 10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AxMxP 첫 번째 정규 앨범 'AxMxP' 데뷔 쇼케이스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밴드 AxMxP(에이엠피)가 10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AxMxP 첫 번째 정규 앨범 'AxMxP' 데뷔 쇼케이스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주환은 "데뷔가 실감나질 않는다. 열심히 준비한 만큼 예쁘게 봐달라"고 했고, 하유준은 "연습생으로 시작해서 오랫동안 에이엠피를 준비했"고 데뷔 소감을 이야기 했다. 크루는 "정말 기대가 많이 되고, 멋진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보겠다"고 했고 김신은 "오랜 준비 끝에 나올 수 있어서 영광이다"고 말했다. 이들은 "저희의 첫 시작을 알리는 자리라 떨리지만 설렌다"고 떨리는 소감을 이야기 했다.

AxMxP는 보컬 하유준, 기타리스트 김신, 드러머 크루, 베이시스트 주환으로 구성된 4인조 밴드다. Amplify Music Power의 약어인 팀명에는 음악의 힘을 극대화하고 음악으로 세상을 흔드는 에너지를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담았다.다.

AxMxP는 FT아일랜드, 씨엔블루, 엔플라잉 등 정상급 밴드들을 탄생시킨 FNC엔터테인먼트에서 10년 만에 론칭하는 신인 밴드다. 이들은 데뷔 전 소속사 선배들의 콘서트 오프닝 무대부터 'FNC 밴드 킹덤 2025' 등 패밀리 콘서트에 출연하며 눈도장을 찍었다.

크루는 "멋진 선배들이 많아서 부담스럽고 자랑스러운 후배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FNC 선배들의 응원도 전했다. 크루는 "'FNC 밴드 킹덤 2025'에 출연했는데 큰 무대가 처음이라 긴장을 많이 했다. 모든 드러머 선배들이 좋은 말씀을 많이 해줘서 정말 감사했다. 씨엔블루 강민혁 선배가 무대 올라서기 직전에 '멋있다, 긴장하지 말라'고 했다. 그 이야기를 듣고 멋진 무대를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주환은 "씨엔블루 이정신 선배가 힘든 일 있으면 연락하라고 연락처를 줬고, FT아일랜드 이재진 선배는 퍼포먼스 때문에 힘들 때 알려주겠다고 했다"고 응원을 들려줬다.

AxMxP는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으로 10곡을 꽉 채운 정규 앨범으로 데뷔한다. 팀명과 동명의 정규 1집 'AxMxP'는 무채색 같던 10대 소년들의 일상에 예고 없이 밀려드는 다채로운 감정의 소용돌이 'emotional storm'을 테마로 삼았다. 청춘이 겪는 다양한 감정과 경험을 음악으로 진솔하게 풀어냈다.

서로 다른 장르와 이야기를 담은 '아이 디드 잇(I Did It)'과 '쇼킹 드라마(Shocking Drama)', '너는 나를 시인으로 만들어 (Love Poem)' 등 3곡을 타이틀곡으로 내세웠다.

'I Did It'은 강렬한 힙합 기반의 록 트랙으로 거침없는 승리의 메시지와 함께 자신의한계를 뛰어넘는 자신감이 강한 인상을 남긴다. 재기 발랄한 매력의 펑크 록 장르의 곡 'Shocking Drama'는 예측 가능한 결말 대신 우리만의 방식으로 흘러가는 사랑 이야기를 그리며, 아직 완성되지 않은 순간들의 반짝임을 재기발랄한 메시지로 전한다. '너는 나를 시인으로 만들어 (Love Poem)'는 사랑 앞에서 서툰 마음이결국 노래가 되고 시가 되어 흘러나오는 순간을 담은 서정적인 이모티브 록 발라드곡이다.

AxMxP는 이날 오후 6시 정규 1집 'AxMxP'를 발매하며, 오후 7시 30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AxMxP DEBUT SHOW [AxMxP ON]'을 개최하고 팬들과 첫 만남을 가진다. 앨범에 수록된 전곡의 라이브 무대를 진행하며 콘서트 급 규모의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온라인 동시 생중계도 진행된다. 오는 28일 '2025 부산국제록페스티벌'에 출연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AxMxP "FNC 선배들 응원, 자랑스러운 후배 밴드 되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