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제주지방기상청 기상·기후 사진전'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배정화 기자]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은 오는 12일부터 31일까지 갤러리 벵디왓에서 '2025년 제주지방기상청 기상·기후 사진전'을 개최한다.

[사진=제주자연사박물관]

이번 전시는 기상청이 주최한 ‘기상·기후 사진 공모전’의 수상작과 기상 관련 사진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인다.

국민이 포착한 다양한 날씨와 기후 현상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과 기후변화의 현실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전시 작품은 총 4개 주제로 구성된다.

2025년 기상·기후 사진·영상 공모전 입상작으로는 사진 23점과 영상 3편이 전시되며, 제주지방기상청의 근대 100년사 관련 사진 2점, 제주지역 기상재해 관련 사진 5점, 위험기상 피해 예방을 위한 공익 캠페인 영상도 함께 선보인다.

제주지방기상청(기관장 김성진)은 "이번 전시를 통해 도민과 관광객에게 기상·기후 정보를 보다 친근하게 전달하고, 날씨 변화에 대한 공감과 소통의 기회를 넓히고자 한다"고 밝혔다.

제주지방기상청은 관측, 예보, 기후서비스 등 다양한 업무를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기상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박찬식 민속자연사박물관장은 “이번 전시는 날씨와 기후를 예술적 감성과 메시지로 만나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기후변화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자연의 얼굴을 마주하며 더 나은 미래를 상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주=배정화 기자(bjh9881@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제주지방기상청 기상·기후 사진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