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압도적 재능" 이병헌, 토론토영화제 특별공로상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이병헌이 제50회 토론토국제영화제(TIFF)에서 특별공로상을 수상한다.

토론토영화제는 5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로상에 해당하는 'TIFF 트리뷰트 어워드' 수상자를 발표했다.

배우 이병헌이 제50회 토론토국제영화제(TIFF)에서 특별공로상을 수상한다. [사진=토론토국제영화제]
배우 이병헌이 제50회 토론토국제영화제(TIFF)에서 특별공로상을 수상한다. [사진=토론토국제영화제]

'TIFF 스페셜 트리뷰트 어워드'는 세계 영화계에 뛰어난 공헌을 한 영화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병헌은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 할리우드 배우 조디 포스터, 히카리 감독과 함께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영화게 측은 이병헌에 대해 "한국과 할리우드를 넘나들며 영화와 시리즈에서 엄청나게 큰 성공을 거둔 글로벌 스타"라고 소개했다. 또 "압도적인 재능"이라고 이병헌을 높게 평가했다.

제50회 토론토국제영화제는 9월 4~14일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리며 'TIFF 트리뷰트 어워드' 시상식은 9월 7일 진행된다. 이병헌과 손예진이 주연을 맡은 박찬욱 감독의 '어쩔수가 없다'는 북미 지역 갈라 프리미어 상영작으로 공식 초청됐다.

'어쩔수가없다'는 갑자기 해고된 주인공 민수(이병헌)가 재취업에 걸림돌이 되는 경쟁자들을 해치우는 과정을 그리는 영화다.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상영되며 오는 9월 중 개봉된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압도적 재능" 이병헌, 토론토영화제 특별공로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