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CJ온스타일, 16인 '인플루언서 쇼' 진행 "팬덤 커머스 확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CJ온스타일은 오는 17일까지 인플루언서 16인과 16개 브랜드를 1:1 매칭한 신개념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라방) '인플루언서 쇼'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신규 인플루언서 쇼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은 신규 인플루언서 쇼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사진=CJ온스타일]

인플루언서 쇼는 뷰티, 리빙, 유아동 등 각 분야에서 팬덤을 보유한 인플루언서들이 일정 기간 특정 브랜드를 소개하고 판매에 나서는 공동구매형 커머스다. 팬덤 기반 SNS 공동구매 방식에 CJ온스타일 라방 역량을 결합했다.

이번 쇼에는 △68만 팔로워 리빙 인플루언서 드엘리사 △교육 콘텐츠로 주목받는 전 초등학교 교사 서진쌤 △전직 인테리어 디자이너 써니홈 △21년차 살림의 여왕 까사림 등 인플루언서 16인이 참여한다. 이들의 누적 팔로워는 총 400만명에 달한다. 각 인플루언서는 브레빌, 비상 온리원, 아티잔, 백조씽크 등 CJ온스타일이 엄선한 브랜드와 매칭한다.

일부 인플루언서는 CJ온스타일 라방에 직접 출연하고, 일부는 개인 SNS 채널에 매칭된 상품의 링크를 공유해 팔로워들과 소통에 나선다. 인플루언서가 제작한 제품 사용 영상이 라방에 송출되기도 한다.

CJ온스타일은 이번 쇼를 팬덤 커머스 전략의 본격적인 확장 신호탄으로 삼고 있다. 팬덤의 신뢰를 바탕으로 인플루언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큐레이션을 강화하고, 브랜드, 인플루언서,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온스타일, 16인 '인플루언서 쇼' 진행 "팬덤 커머스 확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