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삼성전자, 호텔 TV 시장도 공략...'더 프레임'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삼성전자가 호텔 TV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세계 최초 아트 TV인 '더 프레임(The Frame)'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더 프레임(모델명: HL03F)'은 호텔 사용 환경에 맞춰 주요 특징과 디자인을 적용했다.

삼성전자 호텔 TV 더 프레임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호텔 TV 더 프레임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이 제품은 전원이 꺼져 있을 때에도 그림사진 등의 예술 작품을 보여주는 '아트 모드'와 액자 형식의 베젤과 슬림핏 벽걸이 디자인이 특징이다.

'아트모드'는 조도 환경에 따라 콘텐츠의 밝기 및 컬러 톤을 자동으로 조정해 일상 공간을 갤러리처럼 연출해 준다. 호텔 관리자는 '아트 모드'를 활용해 머무는 공간의 분위기를 원하는 대로 맞춤 조성할 수 있다.

이 밖에도 △4K OLED 화질 △빛 반사를 최소화하는 '매트 디스플레이' △아트풀 컬러 인증(ArtfulColor Validated)' 등을 갖췄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세계 최대 아트 페어인 아트 바젤(Art Basel)에 첫 공식 디스플레이로 선정된 '더 프레임'을 호텔 TV 라인업까지 확장했다.

삼성전자는 한층 더 편리한 투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025년형 호텔 TV 전 모델에 무선 콘텐츠 공유 기술인 '구글 캐스트'와 '애플 에어플레이'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호텔 투숙객은 객실 TV 화면의 QR 코드를 통해 보유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콘텐츠를 TV 화면에서 연속성 있게 즐길 수 있다.

별도의 로그인 절차가 필요하지 않으며, 객실 체크아웃 시에는 연동된 기기에 대한 정보가 자동으로 삭제된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2025년 호텔 TV 운영체제를 타이젠 9.0으로 통합해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호텔 TV 전용 통합 솔루션인 '링크 클라우드(LYNK Cloud)'와 B2B용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 프로(SmartThings Pro)' 등 기기 통합 관리를 위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호텔 TV 시장도 공략...'더 프레임'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