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배정화 기자] (재)제주콘텐츠진흥원(원장 강민부)은 '2025 제주 글로벌 AI 필름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AI 기술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제주를 AI와 문화 융합 기술의 중심지로 발전시키기 위한 추진됐다.
AI와 창의성이 만나는 새로운 도전으로 AI 기술을 활용한 픽션(Fiction), 논픽션(Non-Fiction), 예술 및 문화(Art&Cilture) 세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공모기간은 이달 10일부터 3월 31일까지이며, 접수기간은 3월 4일부터 31일 오후 6시까지다. AI 기술을 활용해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전 세계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총 상금 5800만원 규모로 진행되는 영상 공모전으로 총 20편의 수상작이 선정되며, 대상(1편)에는 2천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각 주제별로 최우수상(3편)에 각 7백만원, 우수상(3편)에 각 3백만원, 장려상(3편)에 각 1백만원, 입상(10편)에 각 50만원을 시상한다.
제출된 작품은 작품의 완성도, AI기술의 활용성, 독창성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특히 제주 고유의 문화, 자연, 역사, 신화 등을 다룬 작품에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자세한 사항과 신청 방법은 제주콘텐츠진흥원 누리집 공지사항 내에 공고문 및 신청서 양식을 참고하면 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