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MBC '가요대제전'도 녹화방송 대체 "카운트다운 행사 취소"(전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MBC '가요대제전'도 생방송을 취소하고 녹화 방송으로 대체된다.

MBC '가요대제전' 측은 30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31일 오후 8시 40분에 예정되어 있던 '2024 MBC 가요대제전' 생방송은 취소되며, 녹화방송으로 대체된다"고 밝혔다.

'2024 MBC가요대제전' 포스터. [사진=MBC]
'2024 MBC가요대제전' 포스터. [사진=MBC]

이번 녹화 방송은 애도 분위기를 반영해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를 취소하고 부가 이벤트 역시 축소된다. MBC 측은 "심혈을 기울여 마련한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중심으로 최소화하여 진행될 예정"이라 설명했다.

이로써 MBC는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여파로 방송연예대상, 연기대상, 가요대제전 세 개의 연말 시상식 모두 생방송 취소 수순을 밟게 됐다. 연기대상과 가요대제전의 경우 녹화방송으로 대체된다.

한편 지난 29일 무안국제공항에서 탑승객 181명을 태운 제주항공 여객기가 착륙 중 활주로 외벽에 충돌한 뒤 화재가 발생해 179명이 숨지고 2명이 다치는 대형 참사가 발생했다. 수색 초기 구조된 승무원 2명을 제외한 탑승객 전원이 목숨을 잃었다.

이에 정부는 내년 1월 4일까지 7일간을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다. 국가애도기간이란 사회에서 존경받는 사람의 사망, 많은 희생자를 낸 사고 등이 발생했을 때 국가적으로 이를 애도하고 추모하기 위해 지정되는 기간이다.

아래는 MBC 공식입장 전문이다.

어제 발생한 여객기 사고로 인한 희생자분들과 유가족분들께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12월 31일(화) 밤 8시 40분에 예정되어 있던 '2024 MBC 가요대제전' 생방송은 취소되며, 녹화방송으로 대체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번 녹화 방송은 애도 분위기를 반영해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를 취소하고 부가 이벤트를 축소할 예정이며, 심혈을 기울여 마련한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중심으로 최소화하여 진행될 예정입니다.

시청자 여러분의 너른 양해를 부탁드리며, 녹화 방송의 편성 일정은 추후 별도로 안내드리겠습니다.

희생자분들의 명복을 빌며, 다시 한번 유가족분들께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MBC '가요대제전'도 녹화방송 대체 "카운트다운 행사 취소"(전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