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백두대간수목원, 분당서울대병원 알파인하우스 교보재 기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18일 분당서울대병원 소아암 병동에서 알파인하우스 교보재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 행사는 기후 위기의 심각성과 생태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알파인하우스는 기후변화로 생존에 위협받는 중요한 식물 자원의 안전한 보전과 전시를 위한 고산식물 보전시설이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18일 분당서울대병원 소아암 병동에서 알파인하우스 교보재를 기부했다. [사진=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18일 분당서울대병원 소아암 병동에서 알파인하우스 교보재를 기부했다. [사진=국립백두대간수목원]

알파인하우스 교보재는 알파인하우스 테마 레고 블록 제작으로 숲·산림을 병원에서 간접적으로 누릴 수 있도록 했으며 병원 직원들 대상으로 기후변화 교육도 실시했다.

분당서울대병원 소아암 병동 측은 기증된 알파인하우스 교보재를 소아암 환아들이 치료 과정 중에 간접적으로 산림을 체험하고 학습과 놀이를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찾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창술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소아암 환우들에게 작은 힘이나마 보탤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이번 기증과 함께 기후변화 교육을 통해 환경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백두대간수목원, 분당서울대병원 알파인하우스 교보재 기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