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제주시, 농촌 독창적인 관광 콘텐츠 개발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배정화 기자] 제주시는 지역단위 농촌관광사업에 이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5년 농촌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사진=제주시청]

이번 선정으로 제주시는 농촌 지역의 독창적인 관광 콘텐츠 개발과 활성화를 위한 기회를 얻게 됐다.

농촌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은 농촌의 문화·관광자원 등을 창조적인 시각으로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운영으로 방문객에게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고 농촌지역에 경제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2025년 한 해 동안 2억 5000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제주시는 '솔째기 제주와수다' 주제로 제주특별자치도 마을만들기종합지원센터, ㈜제주착한여행사와 협업해 제주 마을 여행상품을 개발한다.

마을 여행상품은 관광객들이 농촌마을의 문화·자연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농촌 체험프로그램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관광상품 ▷문화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테마상품을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강승태 마을활력과장은 “공모사업에 선정된 만큼 구성·운영될 관광상품에 지역의 의견을 잘 녹여내 제주 농촌여행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방문객과 마을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사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시는 2024년 지역단위 농촌관광사업을 통해 2달 동안 1000여 명을 모객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제시한 목표인 400명을 뛰어넘는 성적을 낸 바 있다.

/제주=배정화 기자(bjh9881@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시, 농촌 독창적인 관광 콘텐츠 개발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