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옥씨부인전' 노비 임지연, 처절한 생존기 시작…첫방 시청률 4.2%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옥씨부인전' 노비 임지연의 처절한 생존기가 서막을 열었다.

지난 30일 첫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옥씨부인전'(극본 박지숙, 연출 진혁, 제작 SLL, 코퍼스코리아) 1회는 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 수도권 4.7%, 전국 4.2%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옥씨부인전' 노비 임지연의 처절한 생존기가 서막을 열었다. [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이날 주인댁의 지독한 학대와 핍박에 시달리던 노비에서 귀하디귀한 양반댁 아씨로 살 수 있는 기회를 잡게 된 구덕이(임지연 분)의 기구한 인생 이야기가 펼쳐졌다.

구덕은 주인 김낙수(이서환 분) 부녀의 모진 하대에도 언젠가 아빠 개죽이(이상희 분)와 도망쳐 살겠다는 희망을 놓지 않고 열심히 살아갔다. 과거 병든 엄마를 산 채로 묻어버리기까지 한 주인댁의 피도 눈물도 없는 만행에서 벗어나 그저 사람답게 살아가고자 닥치는 대로 품삯을 모았다.

그러던 어느 날 전기수의 공연이 열린 저잣거리에서 지두를 팔던 구덕이는 우연히 주인아씨 김소혜(하율리 분)와 혼담이 오가던 송 대감 댁 맏아들 송서인(추영우 분)을 만나게 됐다. 정체를 속였던 송서인과의 작은 오해로 시작된 인연은 그 속에서 애틋함을 틔웠다. 노비임에도 남다른 식견을 가진 구덕이에게 송서인은 꿈이 무엇이냐 물었고 구덕이는 "맞아 죽거나 굶어 죽지 않고 곱게 늙어 죽는 것"이라고 말했다. 자신에게 깨달음을 준 구덕이에게 마음이 동한 송서인은 그가 자신과 혼담이 오가는 자의 몸종이라는 사실에 혼란스러워했다.

그러나 송 대감 댁 생신 연에서 몰래 부엌일을 하던 구덕이는 소혜 아씨의 눈을 피해 송서인이 머무는 별당에 숨어들었다가 그와 내통했다는 오해를 받게 되면서 걷잡을 수 없는 위기를 맞았다. 이에 주인아씨의 혼삿길을 막은 죄로 멍석말이를 당하는 것도 모자라 주인어른의 침소에 들 위기에 처한 구덕이는 주인댁을 발칵 뒤집어 놓은 뒤 아빠와 도망길에 올랐다.

갑작스럽게 찾아온 자유의 기회였지만 도망 노비 신세이기에 상황은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설상가상으로 영민한 딸에게 짐이 될까 걱정한 개죽이는 구덕이를 두고 길을 나섰고 구덕이는 아빠와 묵던 주막에 홀로 남아 주모 끝분이(김정영 분)와 함께 지내기 시작했다.

이후 주막에 묵게 된 아씨 옥태영(손나은 분)을 만나게 되면서 구덕이는 새로운 운명을 맞았다. 자신을 사람 취급도 하지 않던 소혜 아씨와는 달리 구덕이를 동무로 여기며 존중해주던 옥태영은 화적 떼의 습격으로 목숨을 잃을 위기에 처했음에도 본인이 아닌 구덕이를 구하고 세상을 떠난 것.

눈을 뜬 구덕이는 자신을 옥태영으로 착각하는 옥씨 가문 사람들을 마주했다. 옥태영이 맞냐고 묻는 할머니(김미숙 분)의 물음에 "네"라고 대답한 구덕이의 첫 번째 거짓말이 과연 어떤 결과를 불러올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옥씨부인전'은 첫 방송부터 휘몰아치는 전개로 신분이 아니라 그저 사람으로서 사람답게 살아가고 싶어 하는 노비의 삶을 유쾌하면서도 깊이 있게 그려 눈을 뗄 수 없는 몰입감을 선사했다. 여기에 각 인물의 특징과 감정선을 깊이 있게 그려낸 임지연, 추영우의 열연과 극적인 긴장감을 끌어올리는 연출, 감각적인 영상미까지 어우러져 촘촘한 시너지를 발휘하며 강렬한 울림을 전했다.

같은 날 방송된 KBS2 '다리미 패밀리'는 16.2%, SBS '열혈사제'는 12.1%, MBC '지금 거신 전화는'은 5.7%, tvN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는 3.3%를 기록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옥씨부인전' 노비 임지연, 처절한 생존기 시작…첫방 시청률 4.2%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