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박진영, 'JYP 中가수' 야오천과 협업…'Better With You' 발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의 중국 아티스트 야오천(YAOCHEN)이 '리빙 레전드' 박진영(J.Y. Park)과 작업한 신곡을 발표했다.

JYP 중국 법인 JYP 차이나 소속 야오천은 11월 26일 새 앨범 '有你更好 Better With You'(유니껑하오 배러 위드 유)와 타이틀곡 'Better With You'를 발매했다. 'Better With You'는 박진영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한 노래로 귀에 꽂히는 감각적인 멜로디가 특징이다. 두 사람은 지난 4월 야오천 공식 SNS 채널에 공개된 중국 내몽골 지역의 화산 여행 브이로그를 시작으로 야오천의 신곡을 프로듀싱하는 2024 연간 프로젝트를 전개하며 특별한 우정을 쌓았다.

박진영, 야오천 뮤직비디오 시사회 이미지 [사진=JYP차이나]
박진영, 야오천 뮤직비디오 시사회 이미지 [사진=JYP차이나]

박진영은 지난 26일 중국 베이징에서 진행된 야오천의 타이틀곡 'Better With You' 뮤직드라마 시사회에 참석해 "작곡을 할 때 아티스트 본연의 모습이 무대에서 완벽히 표현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야오천의 타이틀곡을 작업하며 제가 내몽골에서 느꼈던 에너지를 보여주고자 했다"고 밝혔다. 함께 여행하며 영감을 받은 메시지이자 이번 앨범을 관통하는 문구 "GOOD + YOU = BETTER"에 대해서는 "야오천을 비롯한 많은 분들이 외로움, 어려움을 이겨내고 힐링하고 싶을 때 '혼자가 아닌 누군가와 함께 하면 더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다"고 설명했고 "곡 작업을 하며 제가 야오천에게 기대치를 계속 올렸는데 열심히 따라와 줬다. 끈기와 노력이 정말 훌륭하다"는 칭찬도 아끼지 않았다.

야오천은 새 앨범 발매와 함께 월드와이드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 오늘(29일)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30일 MBC '쇼! 음악중심', 12월 1일 SBS '인기가요' 등 한국 음악 방송에 출격해 'Better With You (Korean Ver.)' 무대를 선사한다. 다음 달에는 광저우, 충칭, 상하이, 베이징 등 중국 4개 도시에서 팬미팅 '"Better With You" 2024 YAOCHEN FANMEETING"'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중국 오디션 프로그램 '창조영2019'를 통해 보이그룹 R1SE(라이즈)로 데뷔한 야오천은 2021년 솔로 가수로 출발을 알렸다. 2021년 6월과 12월 발매한 두 곡 '不必回答(bubi huida)', '夜闹·YEAH,NOW'(예,나우)로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의 2021년 연간 차트 인기 디지털 싱글 인증을 연속 획득했고, 같은 해 12월 개최된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어워즈'(Tencent Music Entertainment Awards)와 'QQ뮤직 어워즈'(QQMusic Awards)에서 각각 '뉴 스타 오브 더 이어'(NEW STAR of the year), '디 아티스트 오브 미디어스 초이스'(THE ARTIST Of MEDIA's CHOICE)를 수상하는 등 활약의 발자취를 남겼다. 또한 올해 7월 '2024 TMEA'(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어워즈)의 '올해의 돌파 댄스 가수' 부문과 9월 'WMA 2024'(웨이보 뮤직 어워즈)의 '올해의 무대 퍼포먼스 아티스트' 부문 트로피를 들어 올리는 등 솔로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진영, 'JYP 中가수' 야오천과 협업…'Better With You'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