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인공지능(AI) 아나운서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서 주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배정화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가 전국 최초로 도입한 인공지능(AI) 아나운서가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서 주목받고 있다.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 [사진=제주도]

박람회는 ‘내일을 위한 정부혁신, 함께 하는 디지털플랫폼정부’를 슬로건으로 13일부터 15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제주도는 똑똑한 정부 부문에서 AI 아나운서 제이나를 활용한 도정 뉴스 제작과 정책 홍보 콘텐츠 제작 과정을 시연했다.

특히 제이나가 직접 출제하는 제주도 관련 퀴즈 이벤트로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제주도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AI 아나운서를 도정 뉴스에 도입했다.

제이나는 딱딱한 뉴스 형식을 탈피해 정책과 주요 소식을 친근하게 전달하며 도민과의 소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최명동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박람회 참가로 제주의 디지털 기반 정책 홍보 혁신을 전국에 알리게 됐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정부 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시는 공공산후조리원 운영 사례가 ‘제3회 정부혁신 최초·최고’에서 국내 최초 기관으로 선정돼 15일 행정안전부로부터 인증패를 받는다.

/제주=배정화 기자(bjh9881@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공지능(AI) 아나운서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서 주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