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놀멍장' 개장, 브랜드 큐레이터 엄선 로컬브랜드 50여 개팀 참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배정화 기자] 노지문화 기반의 문화상품과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함께하는 `놀멍장'이 개최된다.

서귀포시(시장 오순문)와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센터장 이광준)는 26일과 27일 중문단지 축구장 인근 유휴공간에서 `놀멍장'을 연다고 밝혔다.

놀멍장은 브랜드 큐레이터가 엄선한 로컬브랜드 50여 개 팀과 제주의 로컬브랜드 `비스포크 인큐베이션 팝업스토어'로 선발된 로컬브랜드 10팀이 참여한다.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는 2021년에 대포마을과 문화협약을 맺고, 마을 문화자원 조사, 창의문화캠퍼스 마을공간혁신대학 등을 진행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는 제주의 미래문화자산을 발견하는 산책길과 여행콘텐츠를 통해 지역 문화 보존 및 마을 활력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마을문화여행을 선보인다.

놀멍장 [사진=서귀포시]
놀멍장 [사진=서귀포시]

`마을문화여행 대포 바당길 체험'은 파도소리와 함께 대포마을의 아름다운 해안길을 따라 걸으며, 전문가의 해설을 들을 수 있다.

이 체험은 자신만의 걸음과 속도로 감상하며, 대포마을의 숨은 노지문화 장소를 알아가는 기회를 제공하고, 제주도 최대 주상절리 군락지인 지삿개 코지를 비롯해 해식절벽의 경관까지 바라볼 수 있는 대포연대 등 특별한 장소를 산책하며 자연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한편 이번 놀멍장에서는 전경대초소로 활용되었던 곳을, 서귀포의 매력을 간직한 공간으로 꾸며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놀멍장 1주년 기념식에서는 그 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로컬브랜드 과정 발표와 시민들을 위한 공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놀멍장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문의는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로 하면 된다.

/제주=배정화 기자(bjh9881@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놀멍장' 개장, 브랜드 큐레이터 엄선 로컬브랜드 50여 개팀 참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