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교육부·시도교육청·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공동 주관하는 2024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의 댓글이벤트가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 차병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채널인 '흥마늘스튜디오' 유튜브 이벤트 영상을 통해 진행된다.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는 2024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의 파트너로 참여, 청소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적극적으로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참여형 공익광고 캠페인을 함께 준비했다.
샌드박스가 함께 추진하는 2024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은 '반구석 능력자들' 이라는 주제로 친구들에게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용기있게 행동하는 학급 친구들의 행동을 작은 행동이 아닌 큰 능력으로 강조하여, 학생 모두가 함께 만드는 건강한 학교 생활의 모습을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송출되는 광고 소재의 후반부에 학교폭력을 막을 수 있는 우리반의 '반구석 능력자들'에 대한 학생들의 메시지를 댓글로 공모하여, 학생들의 이야기를 광고 소재에 담아 더 의미있는 캠페인으로 전개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해당 캠페인의 댓글이벤트는 유튜브 채널 '흥마늘 스튜디오'의 '반구석 능력자들' 이벤트 영상에서 오는 10월 28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영상 하단에 댓글을 남기고 온라인 이벤트폼 제출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선정된 메시지는 오는 11월 송출 예정인 2024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반구석 능력자들' 공익광고의 메인 소재 후반부 메시지로 반영되며, 선정된 학급에는 특별한 선물과 함께 샌드박스 제작진의 학급 방문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샌드박스 측은 "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환경을 만들기 위한 이번 캠페인 추진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의 주요 소비자층인 학생들에게 샌드박스가 선한 영향력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는 매니지먼트, 마케팅, IP, 게임 등 다양한 비즈니스를 통해 대한민국 MCN 시장을 리딩하고 있으며, 200여 팀 이상의 다양한 크리에이터가 소속되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