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제63회 탐라문화제 탐라전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배정화 기자] 한국예총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제주예총, 회장 김선영)가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산지천 일원에서 '제63회 탐라문화제 탐라전람'을 개최한다.

'제63회 탐라문화제 탐라전람' [사진=한국예총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
'제63회 탐라문화제 탐라전람' [사진=한국예총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

탐라전람은 ‘예술문화축제’의 전시 프로그램으로 한국문인협회, 한국사진작가협회, 한국미술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가 참여한다.

올해 주제는 '해민정신, 제주기메, 제주신화' 등이다.

어린이 미술대회 수상작 전시와 세계지방정부연합 아시아·태평양지부(UCLG ASPAC) 문화분과위원회,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의 협력전시가 운영된다.

제주예총 회원단체 전시는 제주의 해민정신(海民精神)을 대표하는 해녀의 일생에 대한 문학 전시 '물살을 헤집고 바다에 기대'가 선보인다.

또한 제주의 전통 무속 의례에 쓰이는 상징물이자 신과 인간을 이어주는 제주기메에 대한 사진 전시 '바람에 빌엄수다'와 함께 제주의 고유한 신화적 유산을 재해석하고 제주의 자연과 신화를 통해 제주인의 세계관을 탐구하는 미술 전시 '숨 쉬고 숨 멎는 일' 등의 기획전으로 구성했다.

어린이 전시 '탐라문화제 어린이 그림‧서예전'은 ‘신(神)들의 벗, 해민(海民)의 빛’을 주제로 제주도내의 어린이가 참가한 미술대회 그림과 서예작품 중 탐라상, 한라상, 일출상, 만장상, 오름상 등 수상 작품이 선보인다.

김선영 회장은 “ 해민정신, 제주기메, 제주신화 등을 주제로 한 기획전을 탐라전람을 통해 좋은 작품들과 만나기를 기대한다”며 “또한, 도내 어린이들의 순수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어린이 그림 그리기 작품과 서예작품을 함께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제주=배정화 기자(bjh9881@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63회 탐라문화제 탐라전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