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황자님께 입덕합니다' 등 웹툰 캐릭터, 아이돌 데뷔…오르트보이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웹툰 속 캐릭터가 버추얼 아이돌로 데뷔한다.

11일 오르트엔터테인먼트는 세계 최초로 웹툰 IP를 활용한 버추얼 아이돌 그룹 오르트보이즈가 올해 하반기에 정식 그룹명을 공개하고 데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르트엔터테인먼트는 세계 최초로 웹툰 IP를 활용한 버추얼 아이돌 그룹 오르트보이즈가 올해 하반기에 정식 그룹명을 공개하고 데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오르트엔터테인먼트 ]
오르트엔터테인먼트는 세계 최초로 웹툰 IP를 활용한 버추얼 아이돌 그룹 오르트보이즈가 올해 하반기에 정식 그룹명을 공개하고 데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오르트엔터테인먼트 ]

오르트보이즈의 공개된 4명의 멤버 중 오리지널 캐릭터인 서태일을 제외한 3명은 '만찢남'같은 웹툰 캐릭터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서비스 중인 누적 1,640만뷰의 '황자님께 입덕합니다' 페르데릭, 네이버에서 서비스 중인 '대위님! 이번 전쟁터는 이곳인가요?' 니단, '줄라이 블루' 도민성은 웹툰 속 서브 남주로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4명의 캐릭터는 모두 독특한 스토리와 개성을 갖추고 있어 프로젝트 공개 직후부터 팬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오르트보이즈는 실제 아이돌 그룹 결성과 준비 못지않게 데뷔에 앞서 혹독한 팬들의 검증을 거쳤다. 매주 1회 이상의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팬들과 소통했으며, 올해 2월 월말평가인 '성좌가 키운 아이돌'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성좌돌 프로젝트는 팬들이 직접 참여하여 오르트보이즈의 활동 방향을 결정하는 프로젝트로, 3달동안 매달 말, 새로운 보컬과 댄스 퍼포먼스 영상을 업로드했다. 팬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마지막 퍼포먼스 영상은 조회수 3.3만회를 기록하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한편, 오르트엔터는 서태일과 니단의 신규 티저 영상을 공식 SNS를 통해 깜짝 공개했다. 이어 14일부터는 도민성과 페르데릭의 티저가 공개될 예정이다.

티저 영상에서 서태일은 보조개, 도민성은 눈물 점, 니단은 장발, 페르데릭은 긴 속눈썹 등 각 캐릭터마다 차별화되는 디자인 요소가 돋보일 수 있도록 매력을 극대화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황자님께 입덕합니다' 등 웹툰 캐릭터, 아이돌 데뷔…오르트보이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