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지금 이순간' 변진섭, 90년대 연예인 소득 1위 "음반 수익만 20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가수 변진섭이 '지금 이 순간'에서 대한민국 최초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11일 저녁 8시 20분 방송하는 tvN STORY '지금, 이 순간'에는 대한민국 대표 발라드 가수이자 대한민국 최초 공식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변진섭이 6대 '리빙 레전드'로 출연, 1980년대 가요계를 평정했던 명곡에 숨겨진 스토리를 나눈다. 이날은 특별 게스트 곽진언과 함께 국내 1호 남자 아티스틱 스위밍 선수이자 뮤지컬 배우로 활동 중인 변진섭의 둘째 아들 변재준이 출연, 훈훈한 부자 케미까지 선보인다.

지금 이 순간 [사진=tvN STORY ]
지금 이 순간 [사진=tvN STORY ]

윤종신은 "이 형이 대단한 형이다"라고 극찬하자 백지영은 "청소년기 제일 많이 불렀던 노래", 김민석은 "저도 리메이크 많이 했다"라며 저마다 변진섭에 얽힌 추억을 떠올린다. 이날 최초로 공개되는 변진섭의 새로 이사간 강남 자택은 산에 둘러싸인 거대한 신축 빌라로, 철통 보안을 자랑해 모두를 놀라게 한다. 깔끔한 인테리어, 고급스러운 가구와 함께 반전 비밀 공간인 복층까지 공개되자 찐친 윤종신은 "집에 무조건 소주 있을 줄 알았다"라며 재치 넘치는 입담을 뽐낸다. 여기에 변진섭의 트로피 전시장까지 공개, 대한민국 최초로 신인상과 대상을 동시 수상했던 그날의 트로피부터 대표곡 '희망사항'으로 받은 수많은 상들이 전시되어 있어 당시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한다. 또한 아이돌급 비주얼의 꽃미모 소유자 변진섭의 둘째 아들 변재준이 등장, 변진섭의 '로라'를 함께 열창한다.

본격적인 그때 그 순간 여정을 위해 변진섭의 대학교 모교를 방문, 동아리 밴드 '탈무드'에서 보컬로 활동 하던 때부터 음악다방 명동 '쉘부르'를 활보하는 등 음악에만 몰두했던 순간을 회상한다. 하지만 학창시절 우수한 성적으로 가족들의 큰 기대를 한 몸에 받은 변진섭은 음악 활동을 반대하는 아버지와 갈등이 있었다고 전한다. 결국 음악을 포기하기 위해 만든 독집 앨범이 오히려 변진섭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꿨다고 고백한다. 바로 최초의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홀로 된다는 것'이 실린 데뷔 앨범인 것. 데뷔하자마자 신인상과 대상을 동시에 타는 기염을 토한 것뿐만 아니라, 당시 폭발적인 인기로 이문세의 기록까지 앞지르며 발라드의 황제로 등극하게 되었던 생생한 순간을 전해 흥미를 높인다.

'희망사항'이 탄생된 비하인드도 전파를 탄다. 2집 앨범 발매를 앞둔 변진섭에게 한 여학생이 찾아와 자신이 만든 곡을 소개했다고. 그 당돌한 여학생이 바로 노영심 작곡가. 거절하려던 변진섭은 "이 노래 이문세 오빠에게 줄 거다"라는 노영심의 도발적인 말 한마디에 마음을 돌리게 되었다며, '희망사항'이 앨범에 실리게 된 배경과 당시 노영심과의 에피소드를 방출한다. 또한 국민가요로 등극한 '희망사항'으로 인해 본의 아니게 아픈 손가락이 되어 버린 또다른 명곡의 정체도 밝혀진다. 변진섭의 음악 인생을 걸고 가장 애정을 가지고 심혈을 기울여 만든 최애곡이 '희망사항' 인기에 가려져 아쉬웠던 때를 회상해 관심을 집중시킨다.

변진섭의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하는 다양한 일화도 공개된다. 1990년대 연예인 소득 1위였다는 변진섭은 "당시 음반 수익만 10억에서 20억 원 정도"라고 전해 흥미를 높인다. 여기에 발라드라는 장르가 변진섭에서 시작되었다는 비화, 뜨거운 인기 때문에 발생한 안전사고로 인해 이사를 해야 했던 에피소드, 이문세와 공연에만 집중하고 방송과 광고를 단절하자고 약속했지만, 이문세의 반전 행보 등 감동과 웃음, 놀라움을 선사하는 흥미진진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한다. 명품 보컬 곽진언이 출연해 특별 헌정 공연까지 이어진 변진섭의 특별한 음악 이야기는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금 이순간' 변진섭, 90년대 연예인 소득 1위 "음반 수익만 20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