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종합] 15분만에 끝난 김호중 첫 재판…"혐의 인정 여부 다음 재판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 모 생각엔터테인먼트 대표 등 3인은 "혐의 인정"
김호중 팬들로 법정 인산인해…김호중 모친 눈물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뺑소니 혐의로 구속된 가수 김호중의 첫 재판에서 소속사 관계자들이 모두 혐의를 인정했다. 김호중의 혐의 인정 여부는 다음 기일로 넘어갔다.

10일 오후 2시 30분 서울중앙지법 형사26단독 최민혜 판사는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위험운전치상) 등 혐의로 기소된 김호중의 1차 공판을 진행했다.

범인도피교사·증거인멸 등 혐의로 기소된 이광득 생각엔터테인먼트 대표, 전 모 본부장, 매니저 장 모 씨 3명도 함께 재판을 받았다.

특정범죄가중처벌법(특가법)상 위험운전치상·도주치상,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사고후 미조치, 범인도피교사 등 혐의를 받고있는 가수 김호중이 31일 오전 서울 강남경찰서에서 구치소로 이감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특정범죄가중처벌법(특가법)상 위험운전치상·도주치상,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사고후 미조치, 범인도피교사 등 혐의를 받고있는 가수 김호중이 31일 오전 서울 강남경찰서에서 구치소로 이감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구속 수감 중인 김호중은 검은 양복을 입고 다리를 절며 법정에 들어서서 소속사 관계자들과 나란히 앉았다. 김호중이 입장하자 방청객에서는 울음이 터져나왔다.

김호중 측은 "다음 기일에 공소사실에 대한 입장을 밝히겠다"고 했다. 이광득 생각엔터테인먼트 대표 등 소속사 관계자 3인 측은 "혐의 사실은 모두 인정한다"고 했다.

김호중의 재판은 약 15분 만에 끝났다. 김호중의 변호인은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지 않은 채 법정을 빠져나갔다. 앞서 김호중은 검사 출신 추형운 변호사, 법무법인 현재의 전상귀 변호사로 새 변호인단을 꾸려 첫 재판을 준비했다.

이날 재판이 열린 법정은 팬들과 취재진으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팬들은 오전부터 법정 앞에 모여 재판 방청을 기다렸으며, 이 중 일부 인원이 실제 재판을 방청했다. 이 중에는 김호중의 부친도 있었다.

방청권을 얻지 못한 십여 명의 팬들은 재판 진행 내내 법정 밖에서 결과를 기다렸고, 한숨을 쉬는 모습을 보였다.

김호중 모친이라고 주장한 한 팬은 재판 후 마스크를 낀 채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였고, 팬들은 삼삼오오 모여 취재진을 경계하며 자리를 떴다. 김호중의 재판을 방청한 한 팬에게 다가가자 "난 아무 것도 모른다"며 서둘러 현장을 떠났다.

김호중은 지난 5월 9일 밤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승용차 운전 중 마주보던 택시를 들이받은 뒤 달아났다. 사고 발생 약 2시간 뒤 김호중과 옷을 바꿔입은 매니저가 경찰서를 찾아 본인이 사고를 냈다며 자수했다. 김호중은 술이 깰 때까지 경찰 연락을 무시하다 17시간 만에 나타나 음주운전을 부인했다.

음주운전과 운전자 바꿔치기 의혹 등이 일었지만 소속사는 이를 부인했으며, 김호중은 콘서트를 강행했다. 김호중은 CCTV 영상 등을 통해 음주 정황이 드러나면서 사고 열흘 만인 5월 19일 "저는 음주운전을 했다"고 인정했고, 지난 달 24일 구속됐다.

사고 직전 김호중이 방문한 유흥업소 종업원과 동석자의 경찰 진술, 폐쇄회로(CC)TV 등에 따르면 김호중은 당시 소주 3병 이상을 마신 것으로 추정된다. 경찰은 관련자 진술과 증거 자료 바탕으로 위드마크 공식을 적용해 음주 수치 도출했다.

하지만 검찰은 김호중을 구속기소 하면서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도주치상, 도로교통법상 사고 후 미조치, 범인도피 교사 혐의만 적용하고 음주운전 혐의는 제외했다. 국과수 감정 결과 등 관련 자료를 충분히 검토했지만 음주 수치를 특정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음주운전 혐의는 적용하지 않았다.

한편 김호중의 2차 공판기일은 오는 8월19일이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종합] 15분만에 끝난 김호중 첫 재판…"혐의 인정 여부 다음 재판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