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벌거벗은 세계사' 절대왕정 뒤흔든 루이15세 여인들…프랑스혁명 단초 제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q벌거벗은 세계사'가 루이 15세의 은밀한 사생활을 들여다본다.

9일 밤 10시10분 방송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연출 김형오, 이윤호, 서용석) 159회에서는 태양왕 루이 14세의 후예 루이 15세의 이야기를 다룬다.

벌거벗은 세계사 [사진=tvN ]
벌거벗은 세계사 [사진=tvN ]

이를 위해 선문대학교 사학과 임승휘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복잡하게 얽혀있는 프랑스 역사를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임 교수는 이날 강의에서 프랑스 절대 왕정을 뒤흔든 루이 15세의 여인들에 대해 파헤칠 예정이다.

임승휘 교수는 프랑스의 강력한 절대 왕정을 이어받은 루이 15세가 국민들의 사랑을 받는 '친애왕'에서 조롱의 대상이 된 이유를 공개한다. 재위 기간 중 수많은 여인들과 난잡한 스캔들에 휘말린 루이 15세의 상상을 뛰어넘는 여성 편력은 출연진들을 경악하게 만들었다고.

더욱이 루이 15세는 정부들에게 인사와 정치까지 의존했고, 정부들의 국정 농단과 사치는 막대한 재정 악화를 초래하며 프랑스를 위기에 빠뜨렸다는 것이 임 교수의 설명이다. 프랑스 대혁명의 단초를 제공한 루이 15세의 여인들은 과연 누구이며, 이들이 어떻게 루이 15세의 마음을 사로잡아 프랑스를 쥐락펴락했는지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여행 메이트로는 뮤지컬 배우 김소현과 소설가 이우가 함께 한다. 이들은 루이 15세의 외모에 관한 비화부터 여인들과의 흥미로운 에피소드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해 강연의 깊이를 더했다는 전언이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벌거벗은 세계사' 절대왕정 뒤흔든 루이15세 여인들…프랑스혁명 단초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