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가수 임영웅의 스타 탄생과정이 7월 한달간 펼쳐진다.
'전국노래자랑'에 등장했던 27살 화장도구 제조업 종사자 임영웅의 노래는 '일소일소 일노일노'였다. "이왕이면 웃으며 살자… 웃다가도 한세상, 울다가도 한세상" 구성지게 가락을 뽑던 청년 임영웅은 당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후 '아침마당'에서 5연승 신화를 이뤄냈다.
무명의 가수 지망생부터 '전국노래자랑' 초대가수까지, 임영웅의 과거 모습을 아우른 영상은 조회수 114만을 넘었고, 아침마당 꿈의 무대에서 5연승의 신화를 이뤄낸 영상은 조회수 596만회를 넘었다. 그런 임영웅의 과거 방송출연 모습을 모아 KBS LIFE가 7월 한달 주말 동안 특집 편성한다.
특집 편성된 프로그램에서 과거 어려운 환경에서도 노래에 대한 열정을 놓지 않던 패기 넘치는 모습과 함께, 팬들에게 건강검진 독려를 하며 이른바 '건행'(건강하고 행복하세요)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임영웅의 인간적인 면모를 볼 수 있다.
'임영웅 스페셜'은 KBS LIFE 채널에서 6일과 7일 오전 8시 '아침마당'에 출연했던 임영웅 편에 이어 오전 9시 10분 '마이 리틀 히어로', 오전 11시 '전국 노래자랑'까지 연속 방송된다. 그리고 7월 한 달 동안 매주 주말 오전 8시부터 12시까지, 밤 9시부터 12시까지 KBS LIFE 채널을 통해 시청자와 만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