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산림청, 미래 정원치유산업 발전방안 심포지엄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기후불안 시대, 정원에서 치유받는다." 산림청이 경기도 포천시 국립수목원에서 한국 치유산업과 정원치유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심포지엄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케이유(KU) 마음건강연구소, 스마트치유산업포럼, 한국임상심리학회, 국립재활원, 고려대학교, 나사렛대학교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수목원·정원과 국민 보건복지 연계방향을 모색하는 공개토론으로 진행됐다.

산림청은 "지구온난화, 극단적 기상상황 등과 같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사회적 스트레스‧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수목원·정원의 역할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고 전했다.

산림청은 11일 기후불안 대응을 위한 수목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참석자들이 심포지엄을 마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산림청]
산림청은 11일 기후불안 대응을 위한 수목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참석자들이 심포지엄을 마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산림청]

이날 세부 논의사항으로는 △국내 치유산업 방향성과 발전방안 △국·내외 치유정원 사례 △정원활동을 통한 치유효과 △기후불안 시대 생애주기별 정신건강 증진 등으로 심리치유와 수목원 교육의 연계성을 탐색했다.

제은혜 산림청 수목원정원정책과장은 "치유와 휴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정원이라는 공간을 활용한 정원치유는 가치가 높은 분야"라며 "국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정원치유 정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림청, 미래 정원치유산업 발전방안 심포지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