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티빙, 멀티뷰 도입…KBO 리그 최대 6개 중계 채널 동시 시청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KBO리그 동시간대 경기 한 화면으로 봐요!" 티빙이 '2024 신한 SOL뱅크 KBO 리그' 경기를 최대 6개까지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멀티뷰' 기능을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멀티뷰 기능은 동시간대 경기를 한 화면에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티빙 PC 웹과 모바일 앱의 KBO 라이브 채널에서 이용 가능하다.

티빙은 "KBO 리그가 같은 시간대에 최대 5경기가 동시에 진행되는 만큼 여러 경기를 한꺼번에 시청하며 전체 흐름을 파악하려는 야구팬들의 니즈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멀티뷰 기능은 이날(11일) PC 웹에 먼저 적용된다.

티빙이 KBO 리그 중계방송에서 멀티뷰 서비스를 도입한다. 멀티뷰 PC 웹 버전은 11일부터 최소 1개에서 최대 5개 경기 중계 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다. 28일부터 매주 금요일에는 '티빙슈퍼매치'를 포함한 총 6개 채널을 한 화면에 시청할 수 있다. [사진=티빙]
티빙이 KBO 리그 중계방송에서 멀티뷰 서비스를 도입한다. 멀티뷰 PC 웹 버전은 11일부터 최소 1개에서 최대 5개 경기 중계 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다. 28일부터 매주 금요일에는 '티빙슈퍼매치'를 포함한 총 6개 채널을 한 화면에 시청할 수 있다. [사진=티빙]

기본 플레이어에서 멀티뷰 버튼을 선택하면 멀티뷰 플레이어로 전환돼 최소 1개에서 최대 5개 경기 중계 화면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다. 멀티뷰로 선택한 경기는 실시간 중계 화면이 나타나며, 선택하지 않은 경기는 플레이어 하단에 각 매치별 스코어가 노출되어 당일 모든 경기의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오는 28일부터 매주 금요일에는 티빙의 스페셜 중계 콘텐츠인 '티빙슈퍼매치'를 포함해 총 6개 채널을 한 화면으로 볼 수 있다. 티빙이 매주 1경기씩 진행하는 티빙슈퍼매치는 프리뷰쇼부터 리뷰쇼, 퇴근길 라이브 등으로 구성됐다.

이에 따라 매주 금요일은 하나의 경기가 기존 채널과티빙슈퍼매치 2개 버전으로 중계된다. 티빙 모바일 앱은 25일부터 멀티뷰 서비스를 시작한다.

티빙은 "모바일 앱은 동시에 2개 채널을 선택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동시 시청 화면 수는 순차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티빙은 또한 "KBO 리그를 향한 뜨거운 관심에 부응하고자 멀티뷰 기능으로 최대 6개 채널을 동시 시청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중계 서비스 고도화를 바탕으로 야구 팬들의 만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빙, 멀티뷰 도입…KBO 리그 최대 6개 중계 채널 동시 시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