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샌드박스네트워크, 크리에이터 플랫폼 '디어스(THEUS)' 론칭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가 하이브 자회사 바이너리코리아(BINARY KOREA)와 협력해 국내 최초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을 정식 론칭한다.

샌드박스네트워크 측은 "바이너리코리아와 협력한 국내 최초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THEUS)'가 성공적인 베타 테스트를 종료하고 오는 22일 공식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공식 론칭일인 22일, 유명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는 디어스 공식 론칭 파티 개최를 기점으로 디어스의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 관련 이미지 [사진=샌드박스네트워크]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 관련 이미지 [사진=샌드박스네트워크]

'디어스(THEUS)'는 '크리에이터와 팬이 우리(US)가 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이름으로, 바이너리코리아가 앱 서비스를 개발하고 샌드박스네트워크가 크리에이터 입점 관리를 비롯한 운영 매니지먼트를 맡아 공동사업을 추진 중이다. 양사는 앞선 지난해 10월, 유튜버, 틱토커 등 크리에이터와 그들의 팬들을 위한 팬덤 플랫폼을 만들기로 협의하고 MOU를 체결한 바 있다.

디어스는 '크리에이터와 팬덤이 모이는 단 하나의 놀이터'를 목표로, 크리에이터가 직접 참여하여 팬들과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크리에이터 별 전용 '스페이스'가 존재해 크리에이터가 해당 공간에 자신의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팬들과 소통하며 개별 이벤트 진행 등의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정식 론칭에 앞서 지난 3월부터 초기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인 디어스는 공식 론칭 전부터 이미 2만명 이상의 유저가 가입해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새로운 소통의 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

현재 도티, 옐언니, 또또커플, 아누누, 앙찡, 종지부부, 인싸가족, 조재원 등 샌드박스네트워크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터 팀 다수가 입점을 완료했으며, 여기에 치즈필름, 1분만, 신사장 등의 크리에이터 역시 신규 입점을 확정했다. 오는 22일 공식 론칭 전까지 10팀 내외의 크리에이터들이 디어스에 추가로 합류해 국내 첫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의 시작을 함께 할 예정이다.

이필성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 김성민 바이너리코리아 대표는 "디어스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팬덤 플랫폼 앱으로서 현재의 20여팀의 크리에이터 이외에도 더 많은 크리에이터 분들이 지속적으로 입점할 계획이고, 크리에이터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능들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며, "크리에이터와 그들을 지지하는 팬덤 모두에게 새로운 놀이터가 될 '디어스(THEUS)'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샌드박스네트워크, 크리에이터 플랫폼 '디어스(THEUS)'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