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서강준, '언더커버 하이스쿨' 출연 확정…전역 후 복귀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배우 서강준이 전역 후 복귀작으로 '언더커버 하이스쿨'(가제)를 선택했다.

내년 상반기 MBC가 선보일 새 금토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가제)(기획 남궁성우/극본 임영빈/연출 최정인) 측은 "배우 서강준이 출연을 확정 지었다"고 알렸다. 서강준의 MBC 드라마 출연은 '화정' 이후 10년 만이다.

서강준 [사진= 맨오브크리에이션]
서강준 [사진= 맨오브크리에이션]

12부작 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은 고종 황제의 사라진 금괴의 행방을 쫓기 위해 신분을 숨기고 고등학생으로 위장 잠입한 국정원 요원의 좌충우돌 N차 고딩 활약기를 그린 코믹 활극이다.

서강준은 주인공 정해성을 연기한다. 해성은 국정원 소속 에이스 현장 요원이지만 작전 중 초대형 사고를 치게 되면서 좌천된다. 이후 고종 황제의 금괴와 연관이 있는 고등학교에 학생 신분으로 위장 잠입하는 작전에 투입, 팔자에도 없는 고등학교 생활을 만끽하게 되는 비운(?)의 캐릭터다.

2013년 '수상한 가정부'로 안방극장에 데뷔한 서강준은 '앙큼한 돌싱녀', '화정', '치즈 인 더 트랩', '왓쳐', '그리드' 등에 출연하며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했다. 전역 후 첫 복귀작으로 '언더커버 하이스쿨'을 선택한 만큼 국정원 요원과 고등학생이라는 두 개의 캐릭터를 넘나들며 펼칠 서강준 표 코믹 활극에 많은 관심과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언더커버 하이스쿨'의 극본은 드라마 '스케치', '진검승부' 등 임영빈 작가가, 연출은 '미치지 않고서야' '밤에 피는 꽃'의 최정인 PD가 맡았다.

'언더커버 하이스쿨'을 담당한 MBC 남궁성우 EP는 "국정원 요원이면서 언더커버 고등학생으로 위장한다는 설정에 서강준 배우만큼 싱크로율 100퍼센트가 되는 배우가 없을 것 같다. 멋지면서 웃기고, 웃기면서 짠하고, 짠하면서도 감동적인 히어로 캐릭터 해성의 옷을 입은 서강준 배우를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려주셔도 좋다"라며 드라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언더커버 하이스쿨(가제)'은 2025년 MBC 금토드라마 편성을 확정하며 본격 제작에 돌입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강준, '언더커버 하이스쿨' 출연 확정…전역 후 복귀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