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중구구립도서관 '2024 북스타트 주간' 행사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개 도서관 통해 작가와 대화·전래동화 음악회 등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 마련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서울 중구문화재단 중구구립도서관이 특별한 자리를 마련한다. 중구구립도서관은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북스타트 주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은 행사 기간 동안 도서관에 방문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북스타트 주간'은 북스타트코리아(책읽는사회문화재단) 주최로 전국 175개 도서관에서 영‧유아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행사다.

'집' 주제 그림책 100권을 중심으로 북큐레이션, 포토존, 만들기 체험 등 책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가온도서관은 오는 18일 2024년 북스타트 선정도서 '달팽이 달리기' 저자 이혜인 작가와 대화를 연다.

손기정어린이도서관에서 지난해(2023년) 열린 행사 현장 사진. 그림책 낭독극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흥북월드/서울중구문화재단/중구구립도서관]
손기정어린이도서관에서 지난해(2023년) 열린 행사 현장 사진. 그림책 낭독극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흥북월드/서울중구문화재단/중구구립도서관]

영‧유아 가족들과 함께 그림책을 읽고 간단한 감상을 나누며 나만의 달팽이 풍선을 만들고 풍선 띄우기 놀이도 진행한다.

어울림도서관은 △음악과 함께하는 북스타트 음악 책놀이 '나야 나' △음악으로 만나는 그림책 '같이 놀까?' △감사카드 만들기 '어울림DAY'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감사카드 만들기 '어울림DAY'는 어린이 가족과 집에 관련된 책을 읽고 감사카드를 만드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남산타운어린이도서관은 17일부터 6월 7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아이와 함께 꼬물 꼬물 책놀이 1, 2'를 진행한다. 24~35개월, 36~48개월 영유아와 양육자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이고 박진영 한국그림책놀이교육연구소 대표가 진행을 맡는다.

손기정어린이서관은 18일 '어린이 흥마당' 공연을 진행한다. 전래동화인 '토끼와 자라'(별주부전)를 어린이 맞춤형 공연으로 제작했다. 국악 3중주 연주회로 진행될 이번 공연은 신나고 유쾌한 무대로 꾸려져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조세현 중구문화재단 사장은 "이번 행사가 독서의 즐거움과 함께 성장하는 순간을 만들어, 어린이와 가족 모두에게 새로운 영감이 되길 기대한다"며 "각 도서관마다 진행될 다양한 행사를 즐기고 소중한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모집 대상과 신청 방법은 프로그램별로 차이가 있다. 자세한 내용은 중구구립도서관 공식 홈페이지 또는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류한준 기자(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구구립도서관 '2024 북스타트 주간' 행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