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산림청 "여행하기 좋은 시기 수목원으로 떠나보세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24년 꼭 가봐야 할 수목원 10선 선정 발표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산림청이 사계절 내내 다양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2024년에 꼭 가봐야 할 수목원 10선'을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수목원은 각양각색의 꽃과 나무들로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어 여행과 데이트 코스로 인기가 높다. 자연학습과 힐링·휴식 공간으로써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즐겁고 유익한 하루를 지내기에 안성맞춤이다.

산림청은 올해 우리 자생식물을 특별히 잘 보전하고 있는 '꼭 가봐야 할 수목원 10곳'을 소개했다. 올해 선정한 '2024년에 꼭 가봐야 할 수목원'은 △고운식물원(충남 청양) △기청산식물원(경북 포항) △신구대학교식물원(경기 성남) △제이드가든(강원 춘천) △천리포수목원(충남 태안) △한국도로공사전주수목원(전북 전주) △한택식물원(경기 용인) △대아수목원(전북 완주) △미동산수목원(충북 청주) △국립백두대간수목원(경북 봉화)이다.

산림청이 발표한 2024년에 꼭 가봐야할 수목원 10선 관련 인포그래픽. [사진=산림청]
산림청이 발표한 2024년에 꼭 가봐야할 수목원 10선 관련 인포그래픽. [사진=산림청]

산림청은 앞으로도 식물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수요에 발맞춰 매년 새로운 테마를 정해 특색있는 수목원을 소개할 계획이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수목원은 희귀한 국가 식물자원을 보존‧관리하는 중요한 시설이자 사계절 새로운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특별한 공간"이라며 "가족과 함께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수목원을 방문해 여유로운 휴식과 함께 자연을 만끽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림청 "여행하기 좋은 시기 수목원으로 떠나보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