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ZICO)가 스포티파이에서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주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지코가 지난 26일(이하 한국시간) 발표한 신곡 'SPOT! (feat. JENNIE)'은 최신(4월 27일 자)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서 전날 대비 무려 73계단 상승한 84위에 올랐다. 이날 이 곡의 일일 스트리밍 수는 181만 회를 웃돌았다.
'SPOT! (feat. JENNIE)'은 27일 자 국가/지역별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차트에서도 놀라운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 곡은 총 14개 국가/지역 차트에 랭크됐는데, 특히 한국(2위), 대만(2위), 베트남(5위), 홍콩(8위), 태국(9위)에서 전날 대비 순위를 끌어올리며 '톱 10'에 자리했다.
지코는 국내 차트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과시 중이다. 'SPOT! (feat. JENNIE)'은 발표 직후인 지난 26일 오후 7시 벅스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른 이후 29일 오전 7시 현재까지 정상을 지키고 있다. 이 곡은 멜론과 벅스의 최신(4월 27일 자) 일간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SPOT! (feat. JENNIE)'은 늦은 밤 우연히 파티에서 만난 두 친구의 꾸밈없는 순간을 담은 곡으로, 제니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한편, 지코는 올해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는 30일 오후 6시 지코가 출연한 유튜브 예능 '동네스타K4'가 동명의 채널에서 공개된다. 내달 3일 오후 10시 KBS 2TV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에서도 MC 지코를 만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