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스키즈 현진, 청각장애인 위해 1억원 기부 "팬들 사랑 나누고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현진이 청각장애인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하고 소리와 음악을 나누는 따스한 마음을 전했다.

현진은 3월 20일 생일을 맞이해 최근 사랑의달팽이 측에 1억 원을 기부했다. 사랑의달팽이는 청각장애인에게 인공 달팽이관 수술 및 보청기를 지원해 소리를 찾아주고 소리를 듣게 된 아이들의 사회 적응 지원과 대중 인식개선 교육을 수행하는 사회복지단체로, 현진의 기부금은 인공 달팽이관 외부 장치 교체 및 언어재활치료 등 청각장애인을 위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그룹 스트레이키즈 현진이 10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스트레이키즈(Stray Kids) 새 미니앨범 '樂-STAR'(락스타)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그룹 스트레이키즈 현진이 10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스트레이키즈(Stray Kids) 새 미니앨범 '樂-STAR'(락스타)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이번 기부로 현진은 9900만 원 이상을 후원한 고액기부자 클럽 '사랑의달팽이 소울리더'에 임명됐다. 현진은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음악을 통해 기쁨을 나누는 아티스트로서 소리를 찾아주는 일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참여하게 되었다. 작은 나눔이지만 팬분들께 받은 소중한 사랑을 나누고 음악의 즐거움을 함께 누리고 싶다"고 희망 어린 진심을 전했다.

현진은 지난해에도 국제구호단체 더프라미스를 통해 튀르키예, 시리아 재난 취약 계층을 위한 긴급 구호 사업에 1억 원을 기부하며 고액 기부자 모임 '더프라미스 아너스 클럽'에 위촉되는 등 마음을 나눈 바 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4월 1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2024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2024 iHeartRadio Music Awards)에서 정규 3집 '★★★★★ (5-STAR)'(파이브스타)로 '올해의 K팝 앨범' 상을 수상했다. 오는 7월 12일 이탈리아 밀라노 'I-Days'(아이 데이즈), 14일 영국 런던 'BST Hyde Park'(브리티시 서머 타임 하이드 파크), 8월 2일 미국 시카고 '롤라팔루자 시카고'에서 해외 대형 뮤직 페스티벌 '트리플 헤드라이너'로서 무대에 오른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키즈 현진, 청각장애인 위해 1억원 기부 "팬들 사랑 나누고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