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염혜란, '돈의 얼굴' 파헤친다…6부작 다큐, 15일 첫방송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배우 염혜란이 돈의 진짜 얼굴을 파헤친다.

15일 첫 방송될 경제 다큐멘터리 EBS 다큐프라임 '돈의 얼굴'은 '자본주의' 이후 EBS가 10년 만에 야심 차게 선보이는 경제 대기획 6부작. 전 세계 사람들의 증언을 통해 새로운 관점에서 돈의 속성을 탐구해 보는 다큐멘터리다. 떼려야 뗄 수 없는 인간과 돈의 관계를 깊이 있게 고찰하며 다큐멘터리 명가의 명맥을 잇는다.

돈의 얼굴 [사진=EBS]
돈의 얼굴 [사진=EBS]

특히 여러 작품에서 폭넓은 스펙트럼으로 호평을 받았던 배우 염혜란이 내레이터 겸 '머니맨'으로 흥미로운 돈의 이야기를 함께 파헤친다. 1인 다역으로 변신해 시공간을 초월하며 돈의 진짜 얼굴을 추적할 염혜란은 다큐멘터리에서도 빛나는 연기 내공을 발휘하며 시청자들을 더욱 사로잡을 예정이다.

'돈의 얼굴'은 2년에 걸쳐 9개국 로케이션을 진행하며 억만장자부터 은행강도까지 평생 돈을 좇아온 각양각색의 이들의 이야기를 담는다. 다양한 돈의 모습을 목격한 개인의 생생한 증언과 날린 돈, 벌어본 돈, 아낀 돈 등 일상에서 체감하는 돈을 철학으로 깊이 있게 들여다본다.

더불어 유동성, 인플레이션, 금리, 빚, 암호화폐, 투자 등 현대인들이 가장 궁금해하고, 반드시 알아야 하는 여섯 가지 경제 원리의 개념도 함께 알아본다. 이를 통해 과거와 현재, 미래를 관통하는 돈의 흐름을 보여준다고 해 더욱 호기심을 자극한다.

15일부터 3주간 매주 월, 화요일 밤 9시 55분 방송.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염혜란, '돈의 얼굴' 파헤친다…6부작 다큐, 15일 첫방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