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파묘', 베트남 역대 韓영화 최고 흥행작…베이징국제영화제 초청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파묘'가 한국을 넘어 해외 극장가를 장악하고 있다.

'파묘'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 영화다.

'파묘'가 베트남 개봉 한국 영화 최고 흥행작이 됐다.  [사진=(주)쇼박스]
'파묘'가 베트남 개봉 한국 영화 최고 흥행작이 됐다. [사진=(주)쇼박스]

지난 15일 베트남에서 개봉한 '파묘'는 지난 3월 31일 개봉 17일 만에 누적 관객수 약 223만 명을 기록, 약 215만 명을 동원한 '육사오(6/45)'를 넘어 한국 영화 최고 관객수를 경신했다.

'파묘'는 개봉일 기준 박스오피스 66만 불(약 9억 원)을 기록하며 역대 베트남 개봉 한국 영화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달성했으며, 개봉 첫 주 302만 불(약 40억 원)의 수익을 거둔 바 있다.

여기에 2월 28일 개봉한 인도네시아에서는 약 230만 관객을 동원하며 거침없는 흥행 레이스를 펼치고 있다. 3월 14일 개봉한 호주에서는 '부산행'의 기록을 넘으며 역대 한국 영화 흥행 2위에 등극했다. 3월 21일 개봉한 태국에서도 개봉주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것은 물론 '부산행', '반도'에 이어 역대 한국 영화 흥행 3위의 기록을 세우고 있어 앞으로의 흥행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파묘'는 4월 18일부터 4월 26일까지 진행되는 제14회 베이징국제영화제 'Midnight Thril' 부문에 공식 초청되었다. '파묘'가 초청된 베이징국제영화제는 2011년 중국 북경에서 시작한 국제영화제로 상하이국제영화제와 함께 중국 내 대표적인 영화제 중 하나다.

주요 중국 국제영화제에서 한국 최신작 상영이 드물었다는 점에서 이번 '파묘' 초청은 이례적이다. 해외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파묘'는 신선한 소재와 탄탄한 스토리로 전 세계를 K-오컬트로 물들이고 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묘', 베트남 역대 韓영화 최고 흥행작…베이징국제영화제 초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