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컴백 첫날 밀리언셀러 직행…美·日·英 아이튠즈 1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미니 6집으로 각종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

2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의 미니 6집 'minisode 3: TOMORROW'가 발매 당일(1일)에만 총 118만 7,103장 판매되면서 '밀리언셀러'로 직행했다. 신보는 한터차트 일간 피지컬 음반 차트(4월 1일 자) 1위를 차지했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1일 오후 여섯 번째 미니앨범 '미니소드 3 : 투모로우(minisode 3: TOMORROW)'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1일 오후 여섯 번째 미니앨범 '미니소드 3 : 투모로우(minisode 3: TOMORROW)'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음원에서도 흥행 신호탄을 터트렸다. 음원 공개 2시간 만인 1일 오후 8시 미니 6집 전곡이 멜론 톱 100 차트에 진입했고, 2일 0시에는 데뷔곡 '어느날 머리에서 뿔이 자랐다 (CROWN)'와 직전 앨범의 수록곡 'Blue Spring'까지 순위권에 들었다. 신보 타이틀곡 'Deja Vu'는 공개 직후 멜론 톱 100과 벅스 실시간 차트에 각각 30위, 10위로 진입한 뒤 2일 0시 기준 각각 10위, 2위까지 치고 올라갔다.

글로벌 차트에서의 성적도 주목할 만하다. 'minisode 3: TOMORROW'와 'Deja Vu'는 2일 오전 9시까지 각각 23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7개 국가/지역의 톱 송 차트에서 '톱 10'에 랭크됐다. 특히, 신보는 미국과 일본, 영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찍어 눈길을 끈다. 이 앨범은 애플뮤직 차트에서는 33개 국가/지역 '톱 10'에 들었다.

'Deja Vu' 뮤직비디오는 공개 8시간 33분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천만 건을 돌파하며 팀 자체 최단기간 뮤직비디오 1천만 뷰 달성 신기록을 세웠다. 이 뮤직비디오는 또한 유튜브 월드와이드 트렌딩 정상을 찍었고, 한국과 미국, 캐나다, 칠레 등 여러 국가/지역에서 '인기 급상승 음악'과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자리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 1일 오후 8시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미니 6집 'minisode 3: TOMORROW'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 라이브와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로 전 세계에 생중계됐고, 위버스 라이브 기준으로 183개 국가/지역의 팬들이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글로벌 시장에서 이들의 컴백을 주목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1일 총 7곡이 수록된 'minisode 3: TOMORROW'로 돌아왔다. 타이틀곡 'Deja Vu'는 트랩(Trap)의 하위 장르인 레이지(Rage)와 이모 록(Emo rock)이 결합된 팝 장르의 곡으로, 팀 특유의 애절함과 벅차오르는 에너지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노래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컴백 첫날 밀리언셀러 직행…美·日·英 아이튠즈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