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플레이브 "좋아하는 지구 아티스트는 저스틴 비버와 BTS"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버츄얼 아이돌 플레이브가 좋아하는 지구의 아티스트로 저스틴 비버와 방탄소년단을 꼽았다.

플레이브(은호, 노아, 밤비, 하민, 예준)가 26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아스테룸 : 134-1(ASTERUM : 134-1)'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버츄얼 아이돌 플레이브가 쇼케이스 포토월에서 사진촬영을 했다. [사진=블래스트 ]
버츄얼 아이돌 플레이브가 쇼케이스 포토월에서 사진촬영을 했다. [사진=블래스트 ]

이날 쇼케이스는 버츄얼 휴먼 플레이브가 아스테룸이라는 가상의 공간에서 현실세계 테라(지구)에 있는 취재진을 연결, 영상통화 형식으로 쇼케이스를 하는 형식으로 개최됐다.

아스테룸에 무대를 설치했다는 예준은 "저희는 원래 카엘룸에 살고 있었는데 신비한 힘에 이끌려 아스테룸에 오게 되었다. 아스테룸(플레이브가 있는 행성)에서 테라(지구)에 계신 분들을 볼 수 있게 돼서 기쁘다"고 세계관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테라(지구)에 계신 분들에게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는게 유일한 목표다"라고 밝혔다.

취재진은 버추얼 아이돌에 대한 궁금증을 쏟아냈다.

버추얼 아이돌이라는 점에서 팬들과의 소통이 어렵지 않냐고 묻자 예준은 "일주일에 두 번씩 라이브 방송을 하고 있다. 괜찮다"라며 "콘서트도 하고 있고 많은 것들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플레이브만의 색깔로 '이지리스닝'을 꼽으며 "대중적인 요소를 쉽게 넣으려고 했고 저희의 서사를 담으려고 했다. 대중적인 음악을 놓치지 않으려고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음악은 다 똑같다. 아스테룸에서 통하는 음악이 지구에서도 통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지구의 아티스트와 가장 크게 다른 점을 묻자 "별반 다를 것이 없다"고 말했다.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묻자 "테라에 있는 저스틴 비버와 BTS"를 꼽앙ㅆ다.

플레이브는 은호, 노아, 예준, 밤비, 하민 등 5명의 버추얼 휴먼으로 구성된 팀이다. 가상 세계 카엘룸에 살던 멤버들이 아스테룸이라는 중간계로 오게 되었고, 균열을 통해 지구와 소통할 수 있게 됐다는 세계관을 가졌다. 지난해 3월 첫 번째 싱글 '기다릴게'를 발매하고 가요계에 데뷔했다.

플레이브는 버츄얼 아이돌의 한계를 딛고 흥행 돌풍을 일으켰다. 지난 8월에 발매된 미니 1집 'ASTERUM : The Shape of Things to Come'은 초동 20만 장을 넘겼고, 타이틀곡 '여섯 번째 여름'이 멜론 기준 2023년 데뷔한 신인 그룹 노래 중 2023년에 가장 많이 재생된 곡으로 기록됐다.

플레이브는 "아직도 꿈을 꾸는 것 같다. '왜 이렇게 큰 사랑을 받지'라고 매일 생각하고 있다. 팬들에게 더 잘해줘야겠다, 더 좋고 예쁜 모습을 보여줘야겠다는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팬들을 향해 "사랑해"라며 "늘 기다려주고 기대해주고 큰 사랑을 주는 것에 대해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ASTERUM : 134-1'은 데뷔 싱글 'ASTERUM', 미니 1집 'Asterum : The Shape of Things to Come'에 이은 아스테룸 3부작의 마지막 앨범이다. 5곡의 신곡과 지난 12월 발매된 디지털 싱글 'Merry PLLIstmas'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플레이브는 이번 앨범 전곡의 작사, 작곡, 안무 등 제작 전 과정을 직접 도맡아 했다.

타이틀곡 'WAY 4 LUV'는 플레이브가 가진 서정적인 분위기와 팝 감성의 세련된 멜로디, 사랑을 찾아 떠나는 플레이브의 모습을 담은 후렴구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반복되는 기타 리프가 강한 중독성을 불러일으키며, 강렬한 드럼과 베이스 사운드를 더해 더욱 리드미컬한 음악을 완성했다.

플레이브는 이날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을 공개하고 활동에 돌입한다. MBC '음악중심'에 출연 예정이며, 콘서트도 준비 중이다. 이들은 "저희가 테라에 갈지, 팬들을 아스테룸에 초대할지 방식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플레이브 "좋아하는 지구 아티스트는 저스틴 비버와 BTS"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