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산림청, 산림 재목 양성 특성화고 3개교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국산림과학고·청주농업고 이어 올해 부산 동래원예고 추가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산림청이 23일 대전 산림병해충모니터링센터에서 산림분야 특성화고등학교 운영위원회(이하 운영위)를 개최했다. 산림청은 이날 운영위를 통해 모두 3개 고등학교를 특성화 학교로 선정했다.

기존에 운영하던 경북 한국산림과학고(2012년 선정)와 충북 청주농업고(2015년 선정)는 재선정됐다. 올해부터는 부산 동래원예고가 신규 선정됐다. 산림분야 특성화고 사업은 목공·임업기계장비 기술과 전문자격증 취득 등 미래 임산업 분야 젊은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선정 학교에는 교과과정 개발·운영비, 현장실습비, 연수비, 자격증 취득비 등 예산을 지원한다. 산림청은 학생들의 임산업 분야 전문성을 끌어올리기 위해 현장체험학습, 취·창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다.

산림청이 23일 대전 산림병해충모니터링센터에서 산림분야 특성화고등학교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산림청]
산림청이 23일 대전 산림병해충모니터링센터에서 산림분야 특성화고등학교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산림청]

올해부터는 고려대, 국민대 탄소흡수원 특성화대학원과 연계해 진로탐색과 취업정보 공유 등 소통의 시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산림분야 특성화고의 최근 5년 평균 취업률은 65.4%에 달한다.

박은식 산림청 산림산업정책국장은 "미래 산림 인재들이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맞춤형 기술교육, 직업훈련 등 특화교육 지원을 확대하여 전문성을 강화한다"며 "일자리 창출 방안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림청, 산림 재목 양성 특성화고 3개교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