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송중기 탈북자 변신…'로기완', 3월 1일 넷플릭스 공개 확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송중기 주연 넷플릭스 영화 '로기완'이 3월 1일 공개를 확정했다.

넷플릭스 영화 '​로기완​'​은 삶의 마지막 희망을 안고 벨기에에 도착한 탈북자 '기완'(송중기 분)과 삶의 이유를 잃어버린 여자 '​마리'(최성은 분)가 서로에게 이끌리듯 빠져드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로기완' 포스터가 공개됐다. [사진=넷플릭스]
'로기완' 포스터가 공개됐다. [사진=넷플릭스]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군중 속에 홀로 선 '로기완'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낯선 땅, 낯선 사람들 속에서 '로기완'은 흔들림 없는 모습과 단단한 눈빛으로 자신만의 굳은 다짐을 보여준다.

여기에 "이 땅에서 살아남기로 했다" 는 카피로 마지막 희망을 가지고 벨기에 땅에 도착한 '로기완'의 힘겨운 여정을 예고한다. 또한, 마이. 네임. 이즈 '로기완' 에서 볼 수 있듯이 말도 통하지 않는 낯선 곳에서 자신의 존재를 증명해야만 하는 이방인의 모습과 그의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홀로 벨기에로 향한 '로기완'의 험난한 여정을 담아냈다. 입국 심사 앞에서 불안하고 초조하게 기다리는 '로기완'. 마침내 벨기에에 도착하지만, 가진 것 하나 없이 말도 통하지 않는 낯선 곳에서 혹독한 추위와 배고픔을 견디어 내야하는 외로운 현실은 마음을 먹먹하게 한다.

마지막 희망인 '난민' 지위를 인정받기 위해 침착하게 자신의 이름과 국적을 말하는 '로기완'과 여기까지 오기 위해 목숨을 걸고 뛰었던 순간이 교차되면서 그의 절박한 삶의 단면을 보여준다. 그러나 북에서 왔다는 걸 증명할 방법이 없다는 냉정한 답변 앞에서, 더 이상 버티기 힘든 듯 차가운 바닥에 쓰러진 모습은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로기완' 예고편에서 송중기가 로기완 역으로 열연하고 있다. [사진=넷플릭스]
'로기완' 예고편에서 송중기가 로기완 역으로 열연하고 있다. [사진=넷플릭스]

그런 '로기완'의 앞에 나타난 삶의 이유를 잃어버린 채 방황하는 '마리'. 닮은 듯 다른 두 사람은 어떤 인연으로 얽혀있는지, 앞으로 어떤 일들을 마주하게 될지 궁금증을 고조시키는 가운데 "저는 이 땅이 어떤 지옥이라도 죽지 않고 살아 내겠다는 다짐 하나로 예까지 왔습니다"라는 '로기완'의 목소리는 강한 여운을 안겨준다.

삶을 위해 낯선 곳으로 떠나야 했던 '로기완'의 파란만장한 여정, 살고 싶은 '로기완'과 살아야 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는 '마리'의 만남을 통해, 극한에 몰린 이들끼리 서로를 보듬는 따뜻한 시선이 돋보이는 '로기완'​ 은 오는 3월 1일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 글로벌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송중기 탈북자 변신…'로기완', 3월 1일 넷플릭스 공개 확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