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우주소녀 설아, 팀 내 첫 솔로 데뷔…"내년 1월 목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그룹 우주소녀(WJSN) 설아가 내년 1월 솔로 데뷔한다.

1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우주소녀 설아가 오는 1월을 목표로 솔로 가수로 데뷔한다"라며 "2024년을 솔로 데뷔로 시작할 설아에게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우주소녀 설아가 내년 1월 솔로 데뷔한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우주소녀 설아가 내년 1월 솔로 데뷔한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설아는 그룹 내 비주얼부터 댄스, 보컬 실력까지 모두 갖춘 올라운더 멤버로, 데뷔 8년 만에 우주소녀 팀 내에 첫 솔로 가수로 데뷔하게 됐다.

우주소녀 리드 보컬 포지션을 맡아 호소력 있는 감성 보컬을 보여주며 존재감을 드러냈고,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보컬리스트로서의 역량을 차근차근 넓혔다. 우주소녀의 유닛 우주소녀 더 블랙에서는 메인 보컬로 활약하며 그룹과는 또 다른 상반된 매력으로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설아는 지난 2020년 6월 발매된 우주소녀 미니 8집 '네버랜드(Neverland)' 수록곡 '우리의 정원(Our Garden)'을 시작으로 지난 2021년 3월 발매된 미니 9집 '언내추럴(UNNATURAL)'의 수록곡 '뉴 미(New Me)'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하며 한층 더 성장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기도 했다.

또 최근에는 다양한 콘텐츠 출연을 비롯해, 개인 유튜브 채널 '설아의날들', 지난 4월부터 매주 화요일 방송되고 있는 KBS Cool FM '스테이션Z'에서 진행 실력을 뽐내는 등 설아는 다방면에서 다채로운 매력으로 눈도장을 찍고 있다.

2016년 데뷔해 '모모모(MoMoMo)', '비밀이야', '해피(HAPPY)', '부탁해', '이루리', ‘언내추럴(UNNATURAL)’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배출한 우주소녀는 그룹 활동과 더불어 색다른 매력이 돋보인 유닛 우주소녀 쪼꼬미, 우주소녀 더 블랙을 결성하며 멤버들 개개인의 독보적인 매력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아 왔다.

한편, 설아는 오는 1월을 목표로 첫 솔로 데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데뷔 일정은 추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오픈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주소녀 설아, 팀 내 첫 솔로 데뷔…"내년 1월 목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