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싱어게인3', 40호 채보훈·27호 임지수→68호 leejean·8호 김두한 합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싱어게인 시즌3' 3라운드 라이벌전에서 68호, 40호, 27호, 58호, 8호, 12호 가수가 합격의 기쁨을 맛봤다.

1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집계에 따르면 지난 30일 방송된 JTBC '싱어게인 시즌3-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3')은 유로가구 기준 전국 7.2%, 수도권 7.8%를 기록하며 목요일 예능 프로그램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싱어게인3' 3라운드 라이벌전에서 68호, 40호, 27호, 58호, 8호, 12호 가수가 합격의 기쁨을 맛봤다.  [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싱어게인3' 3라운드 라이벌전에서 68호, 40호, 27호, 58호, 8호, 12호 가수가 합격의 기쁨을 맛봤다. [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이날 3라운드 라이벌전은 심사위원들이 선정한 4팀이 한 조를 결성하고 그중에서 1, 2라운드 어게인 수 합산 1위가 라이벌 지목권을 갖는다. 1 대 1 대결에서 승리한 팀은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지만 패배 팀은 탈락 후보로 전환된다. 동률일 경우 합의를 통해 다음 라운드 진출자를 결정하며 탈락 위기의 팀을 구제할 수 있는 슈퍼 어게인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66호 가수(장은정)와 68호 가수(leejean/양리진)의 대결은 심사위원들은 물론 시청자들까지 갈등하게 했다. 66호 가수가 2라운드에서 한 팀이었던 68호 가수를 라이벌로 지목하면서 충격적인 대진이 성사된 가운데 66호 가수는 소녀시대 'Run Devil Run'으로, 68호 가수는 god '미운오리새끼'로 무대를 찢었기 때문.

우열을 가리기 힘든 대결에 심사위원들의 선택 역시 4 대 4로 3라운드 최초 동률이 나왔다. 이에 66호 가수의 어게인 버튼을 누른 윤종신, 68호 가수의 어게인 버튼을 누른 백지영이 팽팽한 의견 대립을 보였다. 다른 심사위원들도 제각각 의견을 내며 역대 최장시간 회의 끝에 결국 68호 가수가 합격했고, 66호 가수는 탈락 후보가 됐다.

그런가 하면 훈훈한 '고막 남친'들의 빅 매치가 또 한 번 성사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58호 가수(홍이삭)는 이승열 '기다림'으로 현재의 자신을 가장 잘 보여주는 무대를 선사했다. 31호 가수(서윤혁)는 김광석 '외사랑'으로 자신이 잘할 수 있는 무대를 준비했으나 단 한 표 차이로 58호 가수가 합격, 운명이 엇갈렸다.

압도적인 승부로 올(All)어게인을 받은 이들도 있었다. 40호 가수(채보훈)는 송골매 '모두 다 사랑하리'로 심플한 모던 록의 매력을 전해 심사위원단 전원을 사로잡았다. 27호 가수(임지수)는 서바이벌에 적합한 곡이 아닌 자신이 하고 싶은 곡을 선택하며 샘김 'Make Up'을 불러 만장일치 합격을 받았다. 임재범은 "이제 경연 프로그램 그만 나오셔라", "집에 가셔도 된다"라고 극찬을 쏟아냈다.

8호 가수(김두한)와 70호 가수(장리인)의 대결은 감정 전달과 보컬 스킬의 승부로 눈길을 끌었다. 무엇보다 1라운드에서 우상 임재범에게 감정 전달에 대한 조언을 들었던 8호 가수가 김동률 '사랑한다 말해도'로 모두의 몰입을 이끌어 성장을 체감케 했다. 결국 8호 가수가 6명의 선택을 받는 이변을 일으켰고 70호 가수는 탈락 후보가 됐다.

12호 가수(임윤성)는 장필순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 73호 가수(김광진)는 조용필의 '그 겨울의 찻집'으로 무대를 꾸몄다. 충분한 감정 이입과 트럼펫 연주로 깊은 인상을 남긴 12호 가수가 7 대 1로 합격의 기쁨을 맛봤다.

3라운드에서도 '심사 신동' 임재범의 진심이 담긴 심사평이 울림을 안겼다. 40호 가수의 심사평에서는 같이 노래하는 사람으로서 부족했던 부분을 짚어주며 발전 가능성을 이야기했다. 또한 자신이 1라운드에서 했던 조언을 새겨들은 8호 가수의 무대를 통해 그동안의 고민과 노력을 알아보며 "참 잘했어요"라고 극찬해 의미를 더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싱어게인3', 40호 채보훈·27호 임지수→68호 leejean·8호 김두한 합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