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르세라핌 'Perfect Night' 멜론 톱100 1위, 걸그룹 영어곡 최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르세라핌(LE SSERAFIM)이 'Perfect Night'로 멜론 '톱 100' 정상을 밟았다. K-팝 걸그룹이 영어 곡으로 이 차트 1위에 오른 것은 르세라핌이 최초다.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첫 영어 디지털 싱글 'Perfect Night'가 19일 오후 11시~20일 0시 멜론의 실시간 차트인 '톱 1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 곡은 지난달 28일 98위로 이 차트에 진입한 이후 꾸준히 순위를 끌어올린 끝에 22일 만에 정상을 밟았고, 이어 20일 오전 8~9시 '톱 100'에서 1위를 지키는 저력을 과시했다.

르세라핌 '퍼펙트 나이트' 단체 콘셉트 포토 [사진=쏘스뮤직]
르세라핌 '퍼펙트 나이트' 단체 콘셉트 포토 [사진=쏘스뮤직]

르세라핌은 K-팝 걸그룹의 영어 곡으로는 최초로 멜론 '톱 100' 정상을 밟으며 또 하나의 신기록을 추가했는데, 특히 영어 곡이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이는 국내 음원 차트에서 이룬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Perfect Night'는 15~18일 자 벅스 일간 차트에서 4일 연속 1위를 차지했고, 한국 유튜브 뮤직 주간 차트에서는 지난주 대비 3계단 오른 2위에 자리하는 등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르세라핌은 'Perfect Night'로 세계 양대 팝 차트로 불리는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고,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에서도 팀의 역대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또한, 'Perfect Night'는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11월 18일 자) '데일리 톱 송 글로벌' 72위에 자리했다. 이 곡은 총 14개 국가/지역 '데일리 톱 송'에 랭크됐고 대만(2위), 싱가포르(2위), 홍콩(5위), 일본(9위), 말레이시아(9위) 5개 국가/지역에서 '톱 10'을 지켰다. 세계 음악시장의 중심인 미국(163위)에서도 22일 연속 차트인하며 순항 중이다. 해외에서 먼저 불붙은 인기가 국내까지 확산되는 양상이어서 'Perfect Night'가 앞으로 세울 이정표에 관심이 집중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