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오늘종영] '연인' 남궁민X안은진, 애절한 사랑의 결말…100분 편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연인' 남궁민, 안은진의 사랑의 끝은 어떤 모습일까.

18일 밤 MBC 금토드라마 '연인'(기획 홍석우 연출 김성용 이한준 천수진 극본 황진영) 최종회가 방송된다. '연인'은 파트1에 이어 파트2에서도 전 채널 금토드라마 시청률 왕좌를 차지했다. 각종 화제성 수치에서도 압도적 차이로 따돌리며 1위에 올랐다.

'연인'은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역사멜로드라마. 병자호란이라는 역사적 사건을 정치적 관점뿐 아니라 그 시대를 살아낸 백성들의 시선으로 풀어냈고, 역사적 내용과 이장현(남궁민 분)-유길채(안은진 분)의 애절한 사랑을 절묘하고 밀도 있게 담아내 뜨거운 호평을 이끌었다.

연인 [사진=MBC]
연인 [사진=MBC]

'연인'이 들려줄 마지막 이야기에도 관심이 뜨겁다. 지난 20회에서 이장현은 소현세자(김무준 분)가 죽기 전 남긴 서한을 읽었다. 조선인 포로들, 백성들에 대한 근심과 미안함이 가득했다. 이에 이장현은 조선에 입성한 청나라 공주 각화(이청아 분)의 힘을 빌려 인조(김종태 분)를 압박했고, 심양에 있던 조선인 포로들을 무사히 조선으로 데려왔다.

이장현과 유길채는 둘만의 행복을 꿈꾸며 능군리로 돌아갈 것을 다짐했다. 이제 두 사람은 애써 거짓을 말하고, 이별을 고하지 않기로 한 것이다. 하지만 이장현과 친아버지 장철(문성근 분)의 관계, 이장현이 바닷가에서 수십의 사내들과 대적한 1회 오프닝, 1회에서 이장현만 찾던 광인의 정체 등 아직 풀어야 할 이야기가 남아 있다.

'연인' 제작진은 "오늘(18일) 방송되는 최종회에서는 이장현과 유길채의 애절한 사랑 마지막 이야기가 공개된다. 이와 함께 많은 시청자들이 궁금해한 1회 오프닝 장면 및 이장현만 찾던 광인의 정체 등도 공개된다"고 밝혔다.

이어 "촘촘하고 밀도 있게 쌓아온 '연인'의 대장정인 만큼 남궁민, 안은진, 이학주(남연준 역), 이다인(경은애 역) 등 주연 4인을 포함한 모든 배우들과 제작진이 혼신의 힘을 다했다. 마지막까지 '연인'을 향한 뜨거운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연인' 최종회는 18일 밤 9시 30분부터 100분 동안 방송된다. 이에 앞서 밤 8시 40분 '연인' 20회가 재방송된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종영] '연인' 남궁민X안은진, 애절한 사랑의 결말…100분 편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