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용감한 형사들3' 안전지킴이 나선다…귀갓길 범죄 예방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용감한 형사들3'이 안전 지킴이로 나선다.

티캐스트 E채널 '용감한 형사들3'(연출 이지선)이 실질적인 범죄 예방법까지 알려주며 시청자들의 안전을 보호하고 있다.

지난 10회 방송에서는 서울시의 협조를 얻어 시민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안심이앱'이 소개됐다. 간단한 동작으로 신고가 접수되는 앱의 시스템과 함께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안내한 것. 이 앱은 시민들의 귀갓길 안전을 위해 서울시가 운영중이다.

용감한 형사들3 [사진=티캐스트]
용감한 형사들3 [사진=티캐스트]

버튼을 누르면 "경찰과 연결 중입니다"라는 남성의 음성이 울리며 1차적인 경고 효과와 범행 중단 가능성까지 전달하는 '긴급신고' 기능부터 CCTV를 통해 귀가자의 상태를 파악하고 보호자에게 전송하는 '귀가 모니터링', 택시 승하차 시 등록된 보호자에게 문자로 정보가 전송되는 '안심택시', 지정한 시간과 장소에서 스카우트 대원과 함께 귀가할 수 있는 '스카우트' 기능까지 상세하게 소개됐다.

티캐스트 E채널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용감한 형사들3' 첫방 시청 인증 이벤트 선물로 호신용 호루라기 키링, 몰카 감지 카드 등을 준비했다. 이처럼 '용감한 형사들3'는 단순한 방송을 넘어 실생활에서 범죄 예방에 적용할 수 있는 대책과 물품, 그리고 안전에 대한 인식을 확산 시킬 수 있는 긍정적 영향을 주고, 방송이 할 수 있는 사회적인 순기능에 충실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매주 금요일 밤 8시 40분에 방송되며,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등 주요 OTT에서도 공개된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용감한 형사들3' 안전지킴이 나선다…귀갓길 범죄 예방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