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2023 가을 JOY트레킹] "오늘, 가장 아름다운 단풍"…플로깅 트레킹 해요[종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2023 가을 JOY트레킹'이 올 가을 가장 아름다운 단풍 속 야심차게 시작을 알렸다.

고품격 엔터테인먼트 경제지 조이뉴스24(대표 이창호)가 개최하는 '제8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하 트레킹교실)'이 28일 오전 9시 서울 강북구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렸다.

'산악인 오은선 대장과 함께 하는 제8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하 트레킹교실) 개회식이 28일 오전 서울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렸다. 박동석 조이뉴스24 사장 겸 편집인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이날 박동석 조이뉴스24 사장 겸 편집인은 트레킹 대회에 앞서 열린 개회사를 통해 북한산 우이암 코스를 걸으며 흐드러진 단풍 비경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동석 사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시작 즈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 열렸다. 코로나19 이후 답답함을 이기지 못한 분들이 산으로 몰리면서 맨발 걷기 열풍이 불었는데, 조이뉴스24가 이 행사를 개최한 건 독자들의 마음을 읽었기 때문"이라 말했다.

이어 박동석 사장은 "오늘은 우이암을 갔다 오는 3km 코스다. 원통사에서 식사하고 쉬어도 되고, 우이암까지 더 올라가도 된다. 태조 이성계가 백일 기도를 한 동굴 관음암도 있어 좋은 구경거리"라며 "이번 '희망찾기 등산 트레킹 교실'을 통해 단풍을 많이 즐기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해 박수를 이끌어 냈다.

'산악인 오은선 대장과 함께 하는 제8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하 트레킹교실) 개회식이 28일 오전 서울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렸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이순희 강북구청장 역시 행사를 찾아 격려사로 참가자들에 응원의 메시지를 건넸다. 이순희 구청장은 "오늘 강북구에서 가장 단풍이 아름다운 날이다. 이 좋은 날 가장 예쁜 단풍이 핀 날, 강북구로 오시게 돼 축하드리고 환영한다"며 "강북구에는 3.1운동 발생지인 봉황각이 있고, 4.19 국립묘지를 위해 둘레길이 만들어져 있다. 내년 봄부터는 이 곳에서 클라이밍 대회도 열린다. 암벽 등반하는 분들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강북구에서 가을 바람을 만끽하길 권했다.

그러면서 이순희 구청장은 "가장 중요한 건 안전이다. 강북구에서 안전하게 등반하셨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산악인 오은선 대장과 함께 하는 제8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하 트레킹교실) 개회식이 28일 오전 서울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렸다. 오은선 대장이 '살아있음의 행복'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세계 여성 최초 8천미터급 14좌 완등한 산악인 오은선 대장 역시 'JOY트레킹'에 참석해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철학을 강연으로 전했다.

오은선 대장은 칸첸중가 등반 당시 변화에 맞이하는 자신의 자세를 통해 살아있음의 행복을 느꼈다고 밝혔다. 오은선 대장은 "히말라야 위에서 사선을 넘나들 때 내 가방엔 화려한 건 없이 따뜻한 물과 사탕 두 알이 전부였다. 혹독한 환경에서 살아내기 위해 모든걸 최소화 시키고 이것만 있었다. 그렇게 생명을 유지하고 혹독함을 견뎌내며 이 자리에서 8회째 인사를 드리는 것"이라 말해 박수를 받았다.

이어 오 대장은 "가만히 있는 것 같아도 여러분 안에서 무한한 변화가 일어나듯이 오늘도 가을 햇살 속에서 나에게 어떤 기회가 있을까, 변화 속 기회가 있다고 한다. 살아있음을 만끽하면서 가을 정취를 느끼고 '내겐 어떤 기회가 있을까' 생각하는 의미 있는 시간 보내길 바란다. 행복감에 충만한 하루 보내길 바란다"고 말하며 고개를 숙였다.

'산악인 오은선 대장과 함께 하는 제8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하 트레킹교실) 개회식이 28일 오전 서울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렸다. 홍세희 이화여자대학교 무용과 초빙교수가 '걷기 명상'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홍세희 이화여자대학교 무용과 초빙교수는 '걷기 명상'을 하는 법을 전했다. 홍세희 교수는 "'걷기'는 보통 사람들이 일상생활의 일부로 여기는 운동이지만, 정작 내 몸을 제대로 알고 걷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라며 즉석에서 '잘 서기', '잘 걷기' 방법과 '걷기 명상' 방법을 전했다.

'산악인 오은선 대장과 함께 하는 제8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하 트레킹교실) 개회식이 28일 오전 서울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렸다. 정영자 한국노르딕워킹협회 강북지부장이 '다이어트 걷기의 끝판왕 노르딕워킹'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정영자 한국노르딕워킹협회 강북지부장 역시 참가자들의 구령 속 노르딕 워킹을 하는 법을 선보였다. 정영자 지부장은 "긴 다리와 긴 팔을 이용해 걷다 보면 몸에 무리가 온다. 건강하게 다이어트하며 걷는 법을 소개해드리겠다"며 즉석에서 노르딕 워킹 시범을 보였다. 참가자들도 정영자 지부장의 구령과 음악에 맞춰 뛰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산악인 오은선 대장과 함께 하는 제8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하 트레킹교실) 개회식이 28일 오전 서울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렸다. 이현아 이현아피트니스연구소 소장이 '명품 스트레칭법'을 강연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주부 모델이자 퍼스널트레이너로 유명한 이현아 피트니스연구소 소장는 이번에도 등산 스트레칭으로 참가자들의 몸을 풀어줬다.

'산악인 오은선 대장과 함께 하는 제8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하 트레킹교실) 개회식이 28일 오전 서울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렸다. 홍보대사를 맡은 가수 고정우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산악인 오은선 대장과 함께 하는 제8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하 트레킹교실) 개회식이 28일 오전 서울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렸다. 홍보대사를 맡은 가수 고정우가 트레킹대회에 함께한 팬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희망찾기 트레킹 대회' 홍보대사 고정우도 이날 자리에 함께 했다. 단숨에 분위기를 끌어올리며 북한산을 오르며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고정우는 "나는 북한산과 인연이 깊다. 트로트 가수가 되기 위해 굳은 의지와 결기로 북한산을 오르며 140kg에서 50kg을 감량해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현재 90kg"이라고 말한 뒤, "북한산 좋은 공기 마시면서 살을 뺐다. 북한산에서 좋은 기운 받은 덕에 '미스터트롯2'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여 박수를 받았다.

'산악인 오은선 대장과 함께 하는 제8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하 트레킹교실) 개회식이 28일 오전 서울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렸다. 오은선 대장이 '살아있음의 행복'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이번 행사는 도봉산 원통사 우이암을 다녀오는 코스로 진행됐다.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시작해 우이동 가족캠핑장, 원통사를 거쳐 우이암에 도착해 다시 만남의광장으로 회귀하는 코스다.

가을 단풍이 아름답게 피어있는 능선에 오르면 만장봉, 오봉, 선인봉, 자운봉이 우뚝 솟은 도봉산의 봉우리를 감상할 수 있고, 한폭의 그림 같은 서울 시내가 시원하게 펼쳐졌다. 코스 길목에 있는 원통사는 조선을 건국한 이성계가 기도했다고 알려진 사찰로, 영험한 바위의 조화가 맑은 정기를 선사했다.

참가자들은 자연 속을 걷는 기쁨과 경품 당첨의 행운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사전예매, 현장등록 등 유료 등록자들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경품을 누릴 수 있는 추첨 이벤트에 참여했고 모든 참가자들에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조이뉴스24가 주최하고 (사)고려대학교 산악회, 아이뉴스24가 공동 주관하며, 산림청, 강북구청, 한국산악회가 후원했다. 또 유럽 최고의 애슬레저(가벼운 스포츠웨어) 브랜드 오들로(ODLO)가 타이틀스폰서로 참여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3 가을 JOY트레킹] "오늘, 가장 아름다운 단풍"…플로깅 트레킹 해요[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