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산림청, 한국도로공사와 탄소중립에 공동 노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환경·사회·투명경영(ESG) 지원과 산림분야 협력을 위해 공기업과 첫 업무협약 체결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19일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에서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와 ‘탄소중립 및 환경·사회·투명경영(ESG)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남성현 산림청장(왼쪽)과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이 '탄소중립 및 이에스지(ESG)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산림청 ]
남성현 산림청장(왼쪽)과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이 '탄소중립 및 이에스지(ESG)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산림청 ]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산림청과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변 산림의 탄소흡수원 확충을 위해 고속도로 인근의 산림복원·보전·보호, 고속도로변 유휴지를 활용한 미세먼지 저감 도시숲 조성 등에 상호 노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한국도로공사가 기존 추진해 온 고속도로 인근 숲에 나무 130만 그루를 심는 ‘탄소중립숲’ 조성사업과 전주수목원의 발달장애인, 다문화가족, 저소득층자녀 등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숲 치유 교육기부사업’ 등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한국도로공사의 온실가스 감축 및 상쇄제도 참여를 위한 협력, 고속도로 비탈면 및 산사태 공동 예방과 대응, 고속도로변 숲가꾸기, 고속도로 도로전광표지(VMS)를 활용한 산불예방 홍보 등 기존 협업분야에 대한 협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올해 4월 공공기관 통합공시 분류체계의 전면 개편에 따라 공시항목에 환경·사회·투명경영(ESG) 운영이 신설되는 등 공공분야의 노력이 더욱 강화되었다”라며 “산림청은 한국도로공사가 탄소중립과 환경·사회·투명경영을 실천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협력할 것이며, 한국도로공사가 환경·사회·투명경영(ESG) 실천을 위해 산림분야 사업을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정책적인 지원과 협력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엄판도 기자(pando@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림청, 한국도로공사와 탄소중립에 공동 노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