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아이유, 데뷔 15주년 맞아 3억원 기부…"따스한 온기 동참 기쁜 마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아이유가 데뷔 기념일을 맞아 선한 영향력을 과시했다.

18일 소속사 EDAM 엔터테인먼트는 "아이유가 금일 자신의 이름과 공식 팬클럽명인 유애나가 합쳐진 '아이유애나'의 이름으로 서울 아산병원, 한국아동복지협회,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에 총 3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16일 오후 서울 경복궁에서 진행된 구찌(Gucci) 2024 크루즈 패션쇼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16일 오후 서울 경복궁에서 진행된 구찌(Gucci) 2024 크루즈 패션쇼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아이유가 아산병원에 건넨 기부금은 경제적으로 의료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청소년 및 여성암 투병 환자들을 위해 쓰인다. 한국아동복지협회에 전달된 금액은 전국 아동복지시설 중, 태풍 수해로 피해를 입은 곳 환경개선 사업에 사용된다.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은 소외계층을 위한 의료비 지원사업, 발달센터 리모델링 등 더 나은 치료환경조성사업에 쓰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이유는 소속사를 통해 "언제나 제 곁에서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는 우리 유애나 덕분에, 사회에 따스한 온기를 함께 나누는 데 동참할 수 있어 진심으로 기쁜 마음이다"며 "'아이유애나'로서 함께 추억을 쌓고, 소중한 경험을 해온 덕분에 매번 큰 원동력을 얻는다. 제가 여러분에게 값진 사랑을 받은 만큼, 주위에도 함께 나누고 싶고, 또 누군가에게 작은 변화의 시작점이 될 거라 믿는다. 유애나가 있어 항상 감사함을 배운다. 사랑합니다. 곧 만나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아이유는 지난 2008년 데뷔앨범 'Lost And Found'(로스트 앤 파운드)를 발매 이래로, 2021년 발매한 미니 앨범 '조각집'까지 발표하는 곡마다 메가히트 시키며 남녀노소 대중이 사랑하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배우로 영역을 확장해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나의 아저씨' '호텔 델루나' '브로커'에 출연해왔다.

아이유는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촬영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는 가운데, 데뷔 15주년을 맞아 특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20일까지 미디어아트 전시 '순간,(Moment,)'을 성료 했으며, 13일에는 지난해 국내 여가수 최초 올림픽 주경기장에 입성해 약 9만 명에 가까운 관객을 동원한 기록을 세운 '아이유 콘서트: 더 골든아워'를 스크린 개봉했다.

데뷔 15주년을 맞아 오는 23, 24일 양일간 서울 KSPO DOME에서 팬 콘서트를 연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유, 데뷔 15주년 맞아 3억원 기부…"따스한 온기 동참 기쁜 마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