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박람회'에서 산림일자리를 찾아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청년들에게 산림분야 취업·창업 상담과 산림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2023년 산림일자리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박람회’를 오는 10월 4일 오전 10시부터 5일 오후 5시까지 이틀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림일자리 메타버스 박람회' 포스터 [사진=산림청]
'산림일자리 메타버스 박람회' 포스터 [사진=산림청]

코로나 확산 시기 현장 개최가 어려웠던 2021년부터 확장 가상 세계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전국 어디에서나 온라인으로 쉽게 참여할 수 있고 실시간 산림분야 현직자와 상호 소통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참여자의 만족도가 높다.

박람회는 ▲각 산림분야 현직자 19명과 실시간 소통하는 ‘멘토의 숲’ ▲한국임업진흥원 10개 사업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의 숲’ ▲산림분야 창업 성공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경험의 숲’ ▲다양한 숲 영상과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힐링의 숲’ ▲참여자 간 이슈·정보를 공유하는 ‘소통의 숲’으로 구성했다.

특히, 올해는 실제 면접위원 경험자가 알려주는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요령을 듣고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통해 실전 체험을 할 수 있는 ‘채용의 숲’을 새롭게 마련하였다.

산림청 한동길 산림안전보건일자리팀장은 “청년들이 산림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취업·창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기를 바라며, 를 계기로 산림분야에 유능한 청년들이 많이 유입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엄판도 기자(pando@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박람회'에서 산림일자리를 찾아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