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이영애, '이승만 기념관' 모금 운동에 후원 의사 전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배우 이영애가 대한민국 초대 대통령인 고(故) 이승만 전 대통령 기념관 모금 운동에 후원 의사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12일 '이승만대통령기념관건립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이영애는 추진위원회가 발족하기 전인 지난 7월 지인을 통해 "기념관 건립 취지에 뜻을 함께 한다"며 기부 의사를 전달했다.

배우 이영애가 12일 오후 서울 강남구 갤러리아 압구정점에서 진행된 델보(DELVAUX) 리뉴얼 오픈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배우 이영애가 12일 오후 서울 강남구 갤러리아 압구정점에서 진행된 델보(DELVAUX) 리뉴얼 오픈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이승만대통령기념관건립추진위원회'는 지난 11일부터 범국민 모금 운동에 나섰다. 국민 모금으로 전체 건립 비용의 70%를 충당하고, 나머지 30%를 정부가 지원한다.

이영애는 그간 국내와 해외 소외 이웃, 재난 사태 등에 관심을 갖고 선한 영향력을 행사해왔다. 코로나19와 우크라이나 구호 등에 기부금을 전달했으며, 지난 달에는 미국 하와이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해 5000만원을 기부하고 위로의 편지를 전달했다.

한편 이영애는 방영을 앞두고 있는 tvN 새 드라마 '마에스트라' 촬영을 마쳤으며, '은수 좋은 날' 출연을 검토 중이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영애, '이승만 기념관' 모금 운동에 후원 의사 전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