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데뷔 10주년' 방탄소년단 RM "무수한 비바람 속 특별한 경험, 2막 나아갈 것"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데뷔 10주년을 맞은 방탄소년단 RM이 팬들을 향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RM은 13일 자신의 SNS를 통해 "방탄이 방탄, 아미가 아미가 되기까지 많은 비바람과 사랑이 있었다. 어쩌면 누구도 이해시킬 수 없을 우리만의 세계를 쌓았다"며 "아미 여러분과 우리를 도와준 수많은 분들 덕분에 다시는 겪지 못할 특별한 경험을 했다"고 10주년 소감을 밝혔다.

그룹 방탄소년단 리더 RM(본명 김남준)이 1일 오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현충관에서 열린 2023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사진공동취재단]
그룹 방탄소년단 리더 RM(본명 김남준)이 1일 오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현충관에서 열린 2023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사진공동취재단]

이어 RM은 "지금도 여전히 난 우리의 2막을 가늠해본다. 꼭 아무 것도 될 수 있을 것만 같은 기분"이라며 "아마 앞으로도 계속 낯설고 불안해하고 고통스러울 거다. 그래도 나아보겠다"며 방탄소년단의 새 챕터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 십 년도 같이 잘 살아보자. 이 놈의 세상 속에서"라며 팬들을 향한 사랑을 고백했다.

한편 한국을 대표하는 그룹이자 '21세기 팝 아이콘'으로 불리는 방탄소년단이 13일 데뷔 10주년을 맞았다. 지난 2013년 데뷔 싱글 '2 COOL 4 SKOOL'를 들고 가요계에 등장한 방탄소년단은 최초·최다 기록을 쏟아내는 독보적인 행보를 보이며 유일무이한 아티스트로 자리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데뷔 10주년' 방탄소년단 RM "무수한 비바람 속 특별한 경험, 2막 나아갈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