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26일 경기도 성남시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 판교 사옥에서 ㈜한국무역정보통신(대표이사 차영환)과 데이터 기반 산업협력 및 ESG 경영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데이터 기반 산업협력 및 ESG 경영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식. 남태헌(우측)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과 차영환(좌측) ㈜한국무역정보통신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산림복지진흥원]](https://image.inews24.com/v1/ba2fd661926dba.jpg)
이번 협약은 데이터 기반 산업을 연계한 산림복지서비스를 활성화하고 ESG 경영 실천 활동 및 업무 혁신 등의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가치를 중시하는 ESG 경영을 위한 활동 ▲ 정보기술의 활용과 자문을 통한 업무 혁신 촉진 ▲ 휴식, 채움, 활력을 위한 산림복지서비스 제공 등이다.
양 기관은 데이터 기반 연계사업 및 ESG 경영 실천을 위하여 산림복지시설 이용, 산림복지전문가 자격 관리 업무 전산화, 무역업체 등 전자무역 사업자와의 산림복지 기반 사회공헌 협력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남태헌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산림복지 분야에 정보기술을 도입하는 등 업무 혁신 및 사업 개발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간과 공공부문 간 유기적 협력을 강화하고, 데이터 기반 산림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