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아이뉴스24 <다음 마이뉴스> 구독하러가기

네이버 메인에서 <아이뉴스24> 구독하러가기


드림캐쳐, 美 아이튠즈 12개 지역 앨범 차트 1위 '기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드림캐쳐(DREAMCATCHER)가 순조로운 컴백 신호탄을 쐈다.

드림캐쳐는 최근 여덟 번째 미니앨범 'Apocalypse : From us(아포칼립스 : 프롬 어스)'를 발매하고 타이틀 'BONVOYAGE(본보야지)'로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그룹 드림캐쳐가 24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새천년관대공연장에서 열린 8번째 미니 앨범 'Apocalypse : From us'(아포칼립스 : 프롬 어스)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드림캐쳐컴퍼니]
그룹 드림캐쳐가 24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새천년관대공연장에서 열린 8번째 미니 앨범 'Apocalypse : From us'(아포칼립스 : 프롬 어스)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드림캐쳐컴퍼니]

특히 드림캐쳐의 미니 8집은 발매와 함께 미국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에 등극했다. 더불어 오스트리아와 캐나다, 프랑스, 터키,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칠레, 포르투갈 등 전 세계 12개국 톱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명실상부 글로벌 인기를 증명해냈다.

이번 미니 8집으로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에서 여섯 번째 정상에 오른 드림캐쳐는 지난 2019년 발표한 스페셜 앨범 'Raid of Dream(레이드 오브 드림)'부터 디스토피아 시리즈인 미니 5집과 6집, 아포칼립스 시리즈 정규 2집과 미니 7집으로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 자체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2023년 첫 컴백의 기분 좋은 시작을 알렸다.

아포칼립스 3부작의 끝맺음인 'From us'는 모든 것들이 지난 후 남은 것은 결국 원초적인 인간의 '마음'뿐이라는 내용에서 시작된 앨범이다. 행복과 환희, 혼란, 분노, 사랑 등 인간이라면 피할 수 없이 받아내야만 하는 감정들에 대해 풀어내며 드림캐쳐만의 희로애락을 노래한다.

프랑스어로 긴 여행을 잘 다녀오란 뜻을 담은 'BONVOYAGE' 역시 드림캐쳐만의 정체성을 나타냈다. 프로그레시브 록 장르를 기반삼아 환희의 마음으로 기꺼이 떠나려는 나에게 'Bon voyage'라고 말해달라는 메시지를 담아 전 세계 리스너들을 향한 선한 영향력까지 전파하고 있다.

'BONVOYAGE'로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갈 드림캐쳐는 26일 오후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에서 컴백 무대를 가진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