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아이뉴스24 <다음 마이뉴스> 구독하러가기

네이버 메인에서 <아이뉴스24> 구독하러가기


한국산림복지진흥원-제주한라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산림복지 및 산림치유음식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체계 마련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 이하 진흥원)은 제주한라대학교(총장 김성훈)와 산림복지와 산림치유음식의 활성화 및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남태헌(우측)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과 김성훈(좌측) 제주한라대학교 총장이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산림복지진흥원]
남태헌(우측)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과 김성훈(좌측) 제주한라대학교 총장이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산림복지진흥원]

이번 협약으로 진흥원과 제주한라대학교 양 기관은 보유한 인적자원과 관련 기술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산림복지 및 산림치유음식 확산·보급을 위한 상호 교류 ▲임산물 기반 산림치유음식 개발 및 공동연구 협력 지원을 함께 추진하고 공동협력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 날 업무협약 체결과 함께 제주한라대학교 호텔조리학과 재학생의 역량 강화 및 청정임산물 활용도 증진을 위해 향토음식 전문가를 초빙하여 재학생 대상 지역 청정임산물(표고버섯, 두릅, 곰취 등)을 활용한 산림치유음식 쿠킹클래스를 운영했다.

남태헌 원장은 “앞으로도 지역대학과의 파트너십 구축을 지속해 확대하여 지역 상생 및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전개해나갈 계획”이라며 “지역 임산물을 활용한 산림치유음식 개발 및 지역사회 전파를 통해 고품질의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확산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엄판도 기자(pando@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