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코엑스 그랜드볼룸, 메타버스로 재탄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올림플래닛이 자체 메타버스 SaaS 플랫폼 '엘리펙스(ELYPECS)'를 통해 메타버스 코엑스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공간은 코엑스의 다목적 전시컨벤션 시설인 그랜드볼룸이다. 메타버스 코엑스 그랜드볼룸은 다양한 테마를 설정해 공간의 분위기를 확인할 수 있고 기본형, 강의식, 극장식, 연회식 등 다양한 공간 스타일을 보다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무대에서는 영상 등 멀티미디어 자료도 확인할 수 있어 전시 성격에 맞는 정보를 노출시킬 수 있다.

엘리펙스로 구현한 코엑스 그랜드볼룸. [사진=올림플래닛]
엘리펙스로 구현한 코엑스 그랜드볼룸. [사진=올림플래닛]

방문객은 로비, 홀, VIP 룸으로 구성된 그랜드볼룸을 메타버스에서 실제 전시회를 관람하듯 자유롭게 공간을 이동하며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곳곳에 비치된 전시 부스나 현수막, 배너, 다양한 정보 팝업을 통해 여러가지 상품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고 구매 링크나 상담으로도 연결할 수 있다.

김동욱 코엑스 베뉴사업본부장은 "메타버스 코엑스를 통해 시공간을 초월하는 고객 경험으로 관람객 편의를 높이고 보다 더 많은 분들이 전시,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메타 코엑스 그랜드볼룸을 통해 글로벌 마이스 기업으로서 코엑스의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최근 오픈한 메타버스 코엑스 그랜드볼룸 전시장 외에 전시장과 회의실을 추가로 메타버스로 오픈할 예정이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엑스 그랜드볼룸, 메타버스로 재탄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