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빅스 라비, 병역 의혹 아이돌 래퍼였다…소속사 '연락두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빅스 라비가 병역 브로커를 통해 병역을 감면받았다는 의혹에 휘말린 가운데 소속사는 연락이 두절된 상태다.

12일 조이뉴스24는 라비 소속사 그루블린에 연락을 취했으나 소속사는 연락을 받지 않고 묵묵부답으로 일관 중이다.

빅스 라비가 병역 감면 의혹에 휘말렸다. [사진=정소희 기자]
빅스 라비가 병역 감면 의혹에 휘말렸다. [사진=정소희 기자]

최근 병역 면탈 혐의로 구속된 브로커 일당은 검찰을 통해 유명 아이돌 출신 래퍼도 자신들을 통해 병역을 감면받았다고 주장했다. 해당 매체는 이 래퍼가 지난해 5월 유명 예능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가 9월 복귀, 이후 10월 사회복무요원으로 입대했다고 보도했다.

이 아이돌은 지난해 KBS 2TV '1박 2일'에서 하차한 뒤 10월 사회복무요원으로 입대한 빅스 라비인 것으로 드러났다. 다양한 예능과 토크쇼 등을 통해 건실한 청년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만큼 충격도 크다.

논란이 커져가는 가운데 라비 소속사 그루블린은 묵묵부답으로 일관 중이다.

한편 병역 비리 의혹의 핵심 인물인 군 관계자 출신 구모씨는 서울 강남구에 병역 문제 관련 사무실을 차리고 군면제 방법 등을 알려주는 일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구씨는 뇌전증 진단 수법으로 병역을 면제 또는 감면받을 수 있다는 수법을 활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씨와 또다른 브로커 김씨 역시 군 전문 행정 수수료로 수천만 원에서 최대 1억 원 정도의 수수료를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검찰은 현재 구씨, 김씨와 같은 브로커들을 통해 병역을 기피한 대상이 약 70명에 달하는 것으로 보고 수사 확대 중이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빅스 라비, 병역 의혹 아이돌 래퍼였다…소속사 '연락두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